Home 뉴스내셔널 뉴스 FDA, 코로나19 치료제 긴급승인… ‘중증입원환자에게만 사용’

FDA, 코로나19 치료제 긴급승인… ‘중증입원환자에게만 사용’

by admin

  • FDA,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 긴급승인
  • 병원치료 4일 앞당겨 ‘잠재이득 더 크다’
  • 정식허가와는 다른 ‘긴급승인’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된 길리어드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remdesivir)’가 미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승인을 받았다.

렘데시비르 사용은 중증환자에게 국한된다. FDA는 자가호흡을 할 수 없어 인공호흡기를 부착해야 하는 중증 입원환자를 위한 특별 긴급 승인을 못박았다.

긴급승인은 정식허가와는 다른 것으로, 연구 진행중에 취해진 임시조처에 상응한다. 허가받은 대체약이 없는 상황에서 치료제가 전무한 것보다는 낫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FDA는 “과학적 증거를 종합했을 때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보는 게 타당하다”며 “허가서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사용했을 때 렙데시비르가 가진 잠재적 위험성보다 코로나19 치료에 사용에 따른 잠재적 이득이 더 크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판단은 국립 알러지감염병 연구소의 자료가 공개된 지 이틀만에 나온 것이다. 연구자료에 따르면 일반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퇴원까지 평균 15일이 걸렸지만 렘데시비르 사용환자는 이보다 4일 가량 빠른 치료효과를 보여 치료기간을 31% 단축시켰다.

국립 알러지감염병 연구소의 앤서비 파우치(Anthony Fauci) 박사는 “100% 효과는 아니지만, 31% 단축은 약물이 바이러스를 막고 있다는 걸 증명한 것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는 1,063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지금까지 임상실험 중 가장 대규모다.

개발사인 길리어드는 현재 가지고 있는 렘데시비르 전체 물량의 기부를 약속했다. 미국 정부는 해당 물량을 심각한 상태를 겪고 있는 병원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으로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