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두달간의 의료진 지원봉사는 “사랑이었습니다”

두달간의 의료진 지원봉사는 “사랑이었습니다”

by admin


[기고] 포트워스 한인회

  • 4월 첫주부터 9주동안 포트워스 지정병원에 점심 제공
  • 한인 업소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
  • 500개에 달하는 점심식사로 한인사회 사랑 전달



코로나19(COVID-19) 확산으로 사회적 불안과 경기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포트워스 한인회(회장 제니 그럽스)는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한인사회와 주류사회에 응원과 힘을 더하기 위한 특별 프로젝트를 실시해왔다.

4월 첫 주부터 실행에 옮긴 코로나 19 특별사업은 COVID19으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지역 한인업소들을 돕고, 이에 맞서 싸우며 우리 모두를 위해 수고하는 지역 지정병원 응급실과 특수병동 의료인들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싸우는 의료진에게 주1회 점심을 배달하는 이 사업은 외출금지령과 감염 우려로 고전을 겪고 있는 한인 식당과 샌드위치샵, 도넛샵 등을 지원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가져왔다.

매주 금요일, 포트워스/태런카운티 한인회가 의료진에게 전달한 음식은 그들의 ‘사랑’에 대한 감사였고, ‘용기’에 대한 보답이었다. 의료진들은 우리의 작은 정성에 매번 넘치는 감사와 환호를 보내왔다.

[광고]

5월 29일, 9주간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점심 식사가 Fort Worth’s Cooks Children’s Hospital 의료진에게 전달됐다.

현장의 위험 속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는 의료인들을 응원하고자 4월에 시작한 이 사업을 통해 약 500개에 달하는 점심식사가 포트워스지역 여러 병원의 코로나 특수병동 및 응급실, ICU 등에 전해졌다.

도시락은 한인사회와 주류사회를 잇는 사랑의 연결고리가 되었고, 한인 소상공인을 돕는 힘이 되었다.

이번 사업은 포트워스 한인 동포들이 얼마나 끈끈하게 연결돼 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의료진 점심 제공 봉사활동이 알려지면서 달라스 포트워스 각계에서 동참의 뜻을 알려왔고, 개인적으로 또는 단체를 통해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포트워스 한글학교를 비롯해 지역내 식당, 샌드위치샵, 도넛샵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한인분들이 기쁜 마음으로 이번 봉사에 뜻을 함께 해 주셨다.

이번 사업은 자랑스러운 한인 커뮤니티의 이미지를 주류사회에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을뿐더러, 우리 스스로 함께 힘을 합하면 생소하고 어려운 일도 잘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했다.

지금까지 후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고 기쁨과 정성을 다해 음식을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

이제 조심스레 경제활동 전반을 재개하고 특수병동 등도 재정비하는 과정에서 포트워스 한인회는 뜻깊은 봉사활동에 유종의 미를 거두며, 그동안 준비해놓은 포트워스 한인회관 건축기금 마련사업을 6월부터 시작하고자 한다.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오는 6월 20일 6.25 참전용사 챕터 215를 방문해 그분들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하는 기념행사와 식사제공을 하고자 했으나 COVID 19로 인해 취소돼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아직 끝나지 않은 COVID 19와의 싸움에서 우리지역 동포들이 계속해서 건강에 유의하시고 안녕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한다.

기사제공 · 포트워스 한인회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으로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