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독극물 손소독제 “최소 87개”…월마트·코스트코에서도 판매

독극물 손소독제 “최소 87개”…월마트·코스트코에서도 판매

by admin
3.5K views

  • FDA “독극물 ‘메탈올’ 함유, 인체에 치명적”
  • 인체 흡수되면 시신경 손상, 섭취하면 사망

리콜조치된 손소독제 전체 목록 보기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27일(월) 미국내에서 판매되는 손소독제 중 최소 87개 제품에서 메탄올 성분이 검출됐다며 전량 회수명령을 내렸다.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가하는 메탄올이 함유된 손소독제는 월마트, 코스트코 등 미국내 대형마트에서도 판매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메탄올은 직접 섭취하지 않더라도 피부에 닿거나 공기를 통해서도 체내로 흡수될 수 있다. 7ml만 음용해도 실명하고 100ml를 먹으면 사망할 수 있는 위험한 독극물이다. 메스꺼움, 구토, 두통, 시야 흐림, 영구 실명, 발작, 혼수상태, 신경계 영구손상 등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독성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5월 이후 애리조나주와 뉴멕시코에서는 문제의 메탄올 손소독제를 먹었다가 최소 7명이 사망하고 20여명이 입원했다.

문제는 일반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에 메탄올이 함유되었는지를 알 수 없다는 데 있다. 메탄올을 첨가한 생산업체들은 제품 겉면 성분 표기에 메탄올을 ‘에탄올’로 기입해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다.

FDA는 문제제품이 회수 명령을 내렸지만, 일부 제품들은 여전히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FDA는 메탄올이 함유된 독극물 손소독제 명단을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해당 제품을 구입했거나 소지하고 있다면,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폐기해야 한다. 또한 해당 제품을 폐기할 때는 배수구에 담그거나 붓지 말고 유해 폐기물 용기에 버려야 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