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미국, 6천만명 감염”…연말까지 20만명 사망

“미국, 6천만명 감염”…연말까지 20만명 사망

by admin

· CDC 레드필드 국장, 의학협회지 세미나에서 밝혀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로버트 레드필드 국장이 6,000만명이 넘는 미국인이 코로나19에 감염됐을 수 있다고 밝혔다.

20일 CNN 등에 따르면 레드필드 국장은 이날 미국 의학협회지(JAMA)와의 인터넷 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CDC는 지난 6월 JAMA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미국내 코로나19 감염률은 10%에 달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레드필드 국장은 “당시 테스트에서 90%의 감염 사례를 놓쳤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레드필드 국장은 “현재 미국내 코로나19 감염률은 10%~20%에 달한 것으로 본다”면서 “이는 즉 6,000만명이 넘는 사람이 감염됐음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다만 이런 수치에 대한 근거는 없다”고 부연했다.

그는 또 “우리는 JAMA에 발표된 보고서에 대해 추적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0만명이 확진 진단을 받았을 때 실제 감염자수는 2,000만명에 달한다는 사실을 추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조사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했고, 매우 큰 규모의 조사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

레드필드 국장은 “미국의 일부 지역에서 다음 주부터 코로나19 사망자 수도 줄어들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또 “CDC는 올해 연말까지 20만명이 코로나19로 사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이는 초기 예상보다 훨씬 적은 수치”라고 밝혔다.

CDC는 지난 2월말, 3월초에 100만~240만명이 코로나19에 감염돼 목숨을 잃을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미주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으로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