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항 입국시 코로나 검사 ‘중단’

by admin
0 comment 396 views
  • CDC 14일부터 적용…“체온 검사 의미 실종”
  • 전문가 대안부재 우려…의무격리 도입 촉구도



연방 당국이 공항에서 입국자들을 상대로 실시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중단하기로 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 고위험 지역에서 미국 15개 공항으로 들어오는 모든 항공편에 시행하던 이 프로그램을 오는 14일자로 끝낸다고 10일 밝혔다.

CDC는 코로나19 증세를 보이지 않는 감염자들이 너무 많아 체온 검사가 비효율적이라고 결정 사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전파와 관련해 증상을 토대로 한 검사의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더 잘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CDC는 입국자 교육이나 전산으로 접촉 정보를 요청하는 등 자발적인 조치에 더 집중하기로 했다.

그러나 보건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번 조치가 불안하다는 이견도 나오고 있다.

현행 검사의 효과가 미미하더라도 다른 국가들이 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는 상황에서 규제를 완화하는 게 납득할 수 없다는 것이다.

현재 다수 국가들은 해외 입국자들이 무증상 감염자일 가능성을 고려해 증세가 발현하는지 보려고 14일 정도 격리하고 있다.


미국에서 공항검사는 코로나19의 발원지로 거론되는 중국 우한에서 오는 승객들을 상대로 올해 1월 17일 시작된 뒤 세계적 대유행 속에 다른 승객들로 급격히 확대됐다.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