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미주한인뉴스 플로리다서 한인 정비사 탑승 경비행기 실종

플로리다서 한인 정비사 탑승 경비행기 실종

by admin
사고 기종 헬기

조종사 학교 재학생…”잔해 일부 발견

※사고 유학생 지인의 제보에 따라 실종 한인이 ‘예비 조정사’가 아닌 ‘항공정비사’ 였다는 사실이 확인되어 원고수정이 이뤄졌습니다. (9-16-3:03pm) ⓒ텍사스 한국일보


13일 밤 혹은 14일 새벽 플로리다 해안 멕시코만에서 한인 유 모씨를 비롯한 2명이 탑승한 비행기가 추락해 당국이 실종자 수색 및 사고조사에 나섰다.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FAA) 기록에 의하면 사고 비행기는 밴스에어크래프트RV-9(Van’s Aircraft RV-9) 기종으로 앨라배마주 걸프만 소재 잭에드워즈공항을 출발해 플로리다 오칼라공항으로 향하고 있었다. 비행기엔 유학생 출신 항공 정비사인 유모씨(29)를 포함 총 2명이 탑승했다.

현재 테일러카운티 당국은 멕시코만에서 추락한 비행기를 수색 중이다. 수색대원들은 14일 오전 8시 경 스테인해치에서 수색을 시작해 9마일 떨어진 키튼 비치로 이동해 수색을 이어나갔다. 당국은 공중에서 비행기, 지상에서 부츠, 물에서 보트를 이용해 수색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사소한 잔해만 발견된 상태다. 털사카운티쉐리프국(TCSO) 수색원은 날개 등 비행기의 잔해를 일부 회수했으나, 잔해에는 비행기 등록번호와 같은 식별 가능한 표시가 없다고 밝혔다. 당국은 탑승자들의 이름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지나 디슨 TCSO 부서장은 “14일 날씨가 수색에 적합하지 않았다”며 “비가 내리진 않았지만 흰 파도로 인해 수색에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해상 구조 훈련을 받은 요원들은 “날씨로 인해 한시간 단위로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며 “상황이 악화되지 않는 한 (실종자) 가족에게 소식을 전하기 위해 여기에 남아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애틀랜타 총영사관의 강형철 영사는 15일 오전 “테일러카운티쉐리프국과 신원 확인 및 구조 작업에 대해 연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 애틀란타 한국일보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