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 항공, 탑승객에 코로나 검사 유료 제공

by admin
0 comment 350 views
  • 10월 15일부터 샌프란시스코발 하와이행 승객 대상
  • 공항 검사 시 15분만에 결과 도출
  • 여행 수요 살리는 방안 기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의 직격탄을 맞은 미 항공업계가 여행수요를 살리기 위해 탑승객들에게 신속 코로나19 검사를 유료 제공하는 방안까지 내놨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오는 10월 15일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하와이로 향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공항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CNBC방송이 24일 보도했다.

10월 15일은 하와이주가 도착 72시간 전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방문객에 한해 2주 의무 격리 해제에 돌입하기로 한 날이다.

이에 따라 유나이티드항공은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하와이행 비행편 예약자들이 보안검사대를 지나기 전 15분 만에 결과가 나오는 분자검사 방식의 신속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게 한다.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이 나오면 비행기에 오를 수 없다.

미리 예약자 집으로 진단검사 키트를 보내 ‘셀프 검사’를 하고 공항으로 올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기로 했다.

검사 비용은 탑승객이 내야 한다.

탑승 전 검사 옵션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세계 각국이 입국자 의무격리를 시행 중인 가운데 해외여행 부활의 청사진이 될 수도 있다고 CNBC는 내다봤다.

유나이티드항공의 캘리포니아주 책임자인 재닛 램킨은 “우리는 다른 도착지로 가는 항공편에도 이러한 방안을 확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