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러데이 시즌, 가장 위험한 활동은?

by admin
0 comment 672 views
  • 텍사스 의학협회 코로나19 위험수준 챠트 작성
  • 1부터 10까지 위험수위 분류



텍사스 의료전문가들이 추수감사절을 기점으로 시작되는 연말시즌에 조심해야 할 활동을 코로나19 위험챠트로 만들었다. 위험을 나타내는 지표는 가장 낮은 위험을 가리키는 1에서 높은 위험수위를 나타내는 10까지 분류했다. 챠트는 텍사스 의학협회(Texas Medical Association)와 감염병위원회 COVID-19 태스크포스(TF) 소속 의사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총 34개 연말 활동의 위험수준을 밝힌 챠트는 다수인원이 모이거나 다중시설을 방문하는 행위를 코로나19 감염고위험군으로 분류해 연말연시 ‘모임참석’을 극도로 자제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했다.

챠트는 △대학내 하우스 파티 △ 노래를 부르는 실내행사 △술집이나 나이트클럽에서의 새해 전야파티에 참석하는 행위를 10점으로 꼽아 가장 위험한 활동으로 분류했다.

감염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7-9점에는 △홈커밍 댄스파티 참가 △실내 스포츠 이벤트 참석 △슈퍼볼 파티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캐롤 함께 부르기 △친구·가족과 함께 하는 휴일파티 △실내에서 개최되는 문화 혹은 종교행사 참석 △산타클로스와 사진찍기 △실내 이벤트 및 마켓 방문 등이 꼽혔다.

의사들이 꼽은 코로나19 위험지표는 다음과 같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으로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