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갚을 필요없는’ 재난지원금 “부활”

by admin
0 comment 821 views
  • 직원 1인당 1천불 … 최대 1만달러 지급
  • SBA에서 이메일 보내오면 신청 가능
  • @sba.gov에서 온 메일 주의깊게 살펴야


300명 이하의 사업체 또는 비영리단체, 독립계약자에게 최대 1만달러까지 지원하는 ‘긴급 재난대출 선행지원금’ 신청이 재개됐다.

‘맞춤형 EIDL 선지급’(Targeted EIDL Advance)으로 명명된 2차 EIDL는 1차 지원과 마찬가지로 최대 1만달러까지의 보조금을 중소규모 상공인들에게 지원한다. 지난해 1차 EIDL에 지원하지 못했거나 1만달러 이하를 받은 업체들도 지원대상이 될 수 있다.

2차 EIDL은 △지난해 1차 EIDL에서 1만달러 이하의 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1차 EIDL을 신청했으나 예산이 끊겨 받지 못한 사업체 △2020년 3월 2일 이후 8주간의 매출이 30% 이상 감소한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긴급 재난 지원금은 페이롤에 올라있는 직원 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며, 직원수가 10명 이상인 업체는 최고 1만달러까지 지원된다. PPP나 SBA 대출에 비해 간단한 신청만으로도 현금지원을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상공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지원금이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신청방법’이다. 2차 EIDL은 대상자가 먼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연방 중소기업청(SBA)가 대상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오면 그 때서야 신청절차에 들어갈 수 있다.

SBA는 지난해 1차 EIDL Advance에서 직원 1명당 1,000달러의 지원금을 받았던 10인 이하 소규모 업체나, SBA 예산고갈로 지원금을 받지 못했던 사업주들에게 2차 EIDL 자격확인과 신청안내 메일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금 수혜 자격이 되는 자영업자들은 @sba.gov에서 발송한 이메일을 유의해서 살펴야 한다. 특히 비슷한 유형의 사기 이메일도 횡행하고 있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