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텍사스 “5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3월 15일부터

텍사스 “5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3월 15일부터

by admin

텍사스 주 보건 서비스부는 주 사망자의 93%가 50세 이상 노인이라고 언급했다.


3월 15일부터 코로나 19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접종 연령이 50세로 하향조정된다.

텍사스 주 보건 서비스국은 3월 15일부터 1C그룹의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C는 50세 이상이다. 주 보건국은 텍사스 사망자의 93%가 50세 이상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텍사스 내 백신 접종 자격은 1A와 1B에 이어 1C그룹까지 확대됐다. 1A 및 1B 그룹에는 일선 의료 종사자, 장기 간병인 및 주민, 65세 이상의 노인 또는 기저 질환을 가진 16세 이상이 포함된다. 여기에 덧붙여 지난주 연방정부는 학교와 보육시설 교육자 및 직원들까지 접종자격을 확대한 바 있다.

주 보건국은 1C 그룹으로의 접종 확대가 “코로나 19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입원과 사망위험이 큰 사람들의 발병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1C 접종이 코로나19 사망자 감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텍사스는 700만 도스 이상의 접종이 이뤄진 상태다. 이중 470만명이 최소 1회 접종을 마쳤고, 250만명이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