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백신 접종 완료했는데 “확진자 4천명 육박”

백신 접종 완료했는데 “확진자 4천명 육박”

by admin

 

  • 대부분 무증상이거나 가벼운 증상 보여
  • 보건당국 “델타 변종 확산에 경고”
  • 텍사스 백신 접종완료윤 39.8%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해서 안심할 일이 절대 아니다. 

6월 12일 현재 메사추세츠 주 공공 보건국 자료에 따르면 3,791명의 백신 접종 완료자가 코로나 19 확진판정을 받았다. 백신접종자 1,000명 당 1명꼴이었던 확진건수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감염률이라 보건당국이 일대 긴장에 휩싸였다. 

감염병 전문가인 데이빗슨 해머(Davidson Hamer) 박사는 보스턴 헤럴드와의 인터뷰에서 “대부분 감염자들은 무증상이거나 가벼운 증상을 앓았으며 지속시간이 짧다. 또한 바이러스 농도가 적어 전염성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말하는 한편  “그러나 누가 감염위험을 지니고 있고 누구에게 옮길 지 분명하지 않아 더 많은 확산과 위험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연방질병관리예방센터(CDC)는 대규모 임상연구 결과 코로나 19 백신이 지닌 예방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신의 예방효과는 100%가 아니다. 

CDC는 “소수의 백신 접종 완료자들이 지금 투병중이거나, 입원해 있거나, 혹은 사망한 사람들도 있다”고 밝혔다. 

연방 보건당국은 현재 미 전역에서 감염사례가 나타나고 있는 ‘델타 변종(Delta variant)’ 확산을 경고했다. 

사우스 쇼어  보건국 전염병 책임자인 토드 엘린(Todd Ellerin) 박사는 “전염성이 높은 변종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반드시 맞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CDC에 따르면 6월 21일(월) 현재 미국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1억 5천만명으로 45.7%를 기록하고 있다. 

텍사스는 1,150만명만이 백신접종을 완료해 39.8%의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보건 전문가들은 집단 면역력을 얻기 위해서는 전체 인구의 70-90%가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