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달라스, 평통 브이로그 공모전 ‘대상’

달라스, 평통 브이로그 공모전 ‘대상’

by admin

 

  • 오원성 수석부회장, 영예의 대상 수상
  • 유성 자문위원, ‘우수상’ 수상
  • 전 세계 43개 협의회 대상 ‘2021 브이로그 공모전’ 

 

민주평통 달라스 협의회(회장 유석찬)가 전세계 43개 해외 협의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 해외 브이로그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휩쓰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브이로그 공모전은 일상 생활 속 평화·통일 활동을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평통 자문위원의 역할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회장 정세현)가 직접 주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은 달라스 협의회 오원성 수석부회장의 브이로그가 거머쥐었다.

‘일상 속의 통일 공감대’를 제목으로 한 오원성 수석부회장 브이로그는 도넛샵을 운영하며 생활 속에 스며든 통일 운동을 조명했다.

오원성 수석부회장은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장에 통일 포스터를 걸어 고객들과 함께 통일의 꿈을 나누는 모습과 아시안 혐오범죄 등 사회적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당당하게 목소리는 내는 모습을 브이로그에 담았다.

민주평통 사무처는 9일(금) 홈페이지에 올린 입상 발표에서 “오원성 위원은 누구나 일상 속에서 평범하게 실천할 수 있는 소소한 평화·통일 활동을 영상에 담았으며,  브이로그 공모전의 취지에 맞게 개인의 일상을 통해  평화·통일 활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담아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한국 홈케어 CEO인 달라스협의회 유성 자문위원 브이로그 또한 ‘우수상’에 선정되며 달라스 협의회는 겹경사를 이뤄냈다.

한국홈케어 유성 원장은 ‘일상에서 통일을 노래하다’라는 제목의 브이로그에서 고향방문을 바라는 실향민의 마음을 어루 만지고 함께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노래하는 뭉클한 감동을 자아냈다.

또한 코로나 19 시대를 이겨 나가는 한인 사업체에 위생용품을 전달하고, 한국 전쟁 참전용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등 사회봉사와 공공외교까지 담아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은 모두 77편. 해외 33개 지역에서 다양한 주제로 제작된 영상은 기획력(창의성), 목적성표현력성실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5편을 선정했다. 입상작 외에 특별상 10편도 별도 선정했다.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오원성·유성 자문위원의 브이로그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