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경제뉴스 “5∼11세 어린이도 코로나 백신 맞는다”

“5∼11세 어린이도 코로나 백신 맞는다”

by admin

 

  • 화이자 5~11세 백신, FDA 긴급승인
  • 3주 간격으로 2회 접종
  • 임상 효능 90.7%
  • 모더나 백신은 아직 미승인

 

연방 식품의약국(FDA)이 5~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화이자 백신 접종을 긴급승인했다.

5~11세용 화이자 백신 효능은 90.7%로 나타나 강력한 면역 반응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미국 내 2,800만명에 달하는 5-11세 아동의 백신 접종이 가능해졌다.

실제 접종이 시행되기 위해서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접종권고가 이뤄져야 한다. CDC 자문기구인 예방접종자문위원회는 조만간 표결을 통해 5~11세 아동의 백신접종에 관한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미 언론들은 이변이 없는 한 CDC 접종 권고가 이뤄질 것이며, 이르면 이번 주 안으로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DC 권고안이 공표되면 해당 연령 어린이들은 3주 간격으로 화이자 백신 10마이크로그램의 백신을 2회 접종하게 된다. 

FDA 자료에 따르면 5~11세 어린이의 코로나 19 감염은 전체 사례의 약 9%를 차지할 정도로 많다.

현재 각 주(州) 정부들은 5~11세 아동용 백신을 주문하기 시작했고, 일부 약국·소아과·지역보건센터 등에서는 해당 연령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접종 예약을 받고 있다.

한편 모더나의 mRNA 백신은 아직 미승인 상태이다. 12-17세 모더나 백신이 이번 달 승인 예정이었으나 심근염과 같은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FDA는 긴급사용 승인에 관한 결정을 내년 1월로 미룬 것으로 알려졌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