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대통령 선거 재외 유권자 등록 “1월 8일 마감”

대통령 선거 재외 유권자 등록 “1월 8일 마감”

by admin

 

  • 재외국민 유권자 등록 1월 8일 마감
  • 2월 23일부터 28일(월)까지 재외공관에서 실시
  • 유권자 등록 마쳐야 투표 가능
  • 여권번호만 있으면 쉽게 인터넷 등록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출을 위한 재외국민 유권자 등록이 이번주 마감한다.

오는 2월 23일(수)부터 28일(월)까지 전 세계에서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 재외선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유권자 등록이 필수다. 

한국 국적을 지닌 영주권자 중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국민(주민등록 말소자 포함)은 재외선거인 등록을, 유학생 및 주재원 등 단기 체류자와 주민등록이 살아있는  영주권자는 국외 부재자 신고를 해야 이번에 실시되는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에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인터넷 등록, 빠르고 간편

 

재외국민 유권자등록은 이메일과 여권번호만 알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s://ova.nec.go.kr)에 접속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다. 인터넷 등록의 경우 개인 이메일과 여권번호만 알고 있으면 완료까지 1분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먼저 인터넷 등록을 하기 전 본인이 국외부재자인지, 재외선거인인지 알아야 한다. 구분은 쉽다. 한국에 주소지가 살아있다면 국외부재자, 그렇지 않다면 재외선거인이다. 
인터넷 등록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외선거 홈페이지(ova.nec.go.kr)를 이용하면 된다. 등록방법은 다음과 같다.

1) ova.nec.go.kr에서 <국외부재자/재외선거인 신고등록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2) 주민등록번호 유무를 확인한다.
3)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한 후 화면에 보이는 숫자 6자리를 그대로 따라 입력한 후 <검증하기> 버튼을 누른다.
4) 기입한 이메일 사이트로 이동한다.
5) 이메일 사이트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온 메일을 클릭, <전자우편주소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시 선관위 등록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6) 신청서에 한글이름, 영어이름, 여권번호, 주소 등을 입력하고 <투표 예정공관>에 ‘댈러스 출장소’를 선택한 후 <국외부재자 신고완료> 버튼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완료된다.

 

온라인 등록 방법을 잘 모를 경우 <재외 유권자 온라인 등록, 어떻게 하나요?> 기사의 사진과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 글자를 클릭하면 기사로 이동합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대통령선거] 재외유권자 온라인 등록, 어떻게 하나요?

최근 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