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경제뉴스 아이폰·장난감 값 오르기전 사라

아이폰·장난감 값 오르기전 사라

by reporter

▶ 중국수입품 내달 추가 관세 앞서 사면 좋을 5가지

지난 1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내달 1일부터 3,000억달러에 달하는 중국산 수입제품에 대해 10%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혀 미국 경제에 큰 변화가 닥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CBS 뉴스는 내달 미중 간 무역 싸움이 본격화될 예정인 가운데 중국산 추가 관세 부과로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돼 미리 구매해 두면 좋을 다섯 가지 제품을 소개했다. 

▲아이폰 

상당수의 기술 및 무역 분석가들은 내달 중국산 제품에 대해 10% 추가 세금이 부과될 경우 애플이 곧 아이폰 등 자사 제품의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현재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아이폰 Xs Max 모델 가격은 1,099달러부터 시작이다. 그러나 10%의 추가 관세가 부과될 경우 최대 110달러 이상 가격이 오를 수 있다. 

▲신발

현재 미국 내 판매되는 신발의 70%는 중국에서 생산된다. 신발 업계 관계자는 “플랫 슈즈, 워크 부츠, 스니커즈 운동화 등 대부분의 신발에 이미 67%의 관세가 부과됐다”며 “만일 10%의 추가 세금이 부과될 경우, 스케이트 스니커즈 제품이 49.99달러에서 58.69달러로, 헌팅 부츠는 190달러에서 222.27달러로 가격이 인상될 전망이다”고 설명했다. 

▲의류

옷 제품 또한 가격이 인상될 전망이다. 랄프 로렌, 메이시즈,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케네스 콜, JC 페니 등 의류 판매·제조업체들은 최근 미 무역대표부(USTR) 측에 “중국산 수입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가 스웨터, 탱크톱, 브라, 데님 등의 여성복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난감

현재 미국 내 판매되는 모든 장난감의 85%는 중국에서 수입된다. 장난감협회 관계자는 “일부 소매상들이 올해 할러데이 시즌에 장난감 가격을 10~20% 인상할 계획”이라며 “다른 업체들 또한 내년까지 장난감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성경책 및 아동 서적

성경책 및 아동 서적을 포함한 미국 내 모든 책 가격 또한 인상될 전망이다. 종교 서적 출판 업계 관계자는 “특히 성경책과 유아용 책 대부분이 중국에서 인쇄되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책에 대한 가격이 급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판업계 관계자는 “중국에서 매년 수천만 개의 성경책이 인쇄되고 있고, 일부 성경책은 1억5,000만권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며 “중국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가 미국 내 성경책 부족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