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트럼프타워 앞 도로명을 ‘오바마 거리’로”

“트럼프타워 앞 도로명을 ‘오바마 거리’로”

by reporter

청원자 “트럼프 화나게 하려고…코미디언에게서 아이디어 얻어”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미국 뉴욕 맨해튼의 ‘트럼프타워’가 위치한 도로 이름을 ‘대통령 버락 H. 오바마 거리’로 바꿔 달라는 청원 운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트럼프타워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저가 있다. 따라서 청원이 받아들여진다면 트럼프의 사저 주소는 ‘대통령 버락 H. 오바마 거리 725번지'(725 President Barack H. Obama Ave.)가 된다.

워싱턴포스트(WP)는 14일(현지시간) 맨해튼 56번가와 57번가 사이, 트럼프타워가 위치한 ‘5번 애비뉴'(Fifth Avenue)를 오바마 전 대통령의 이름으로 바꾸자는 청원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WP가 보도할 때만 하더라도 서명 인원이 13만명이었으나 이 숫자는 15일 오전 현재 25만명으로 배 가까이로 급증했다.

처음 청원을 올린 엘리자베스 로윈은 한 코미디언의 농담에서 이번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로윈은 “트럼프 대통령을 화나게 하려면 트럼프타워 앞 거리 이름을 전임 대통령의 이름으로 바꾸면 된다는 농담을 듣고 재미 삼아 청원을 시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온라인 청원사이트인 ‘무브온'(MoveOn.org)에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과 시의회에 전달되길 바란다’고 시작하는 도로명 변경 청원문을 올렸다.

로윈은 “(오바마 전 대통령은) 대공황 이후 최악의 침체에 빠졌던 미국 경제를 구해냈고, 아무런 스캔들 없이 2번의 임기를 마쳤으며, 재임 시절 9·11테러 배후인 오사마 빈라덴을 제거한 공로가 있다”며 청원의 취지를 설명했다.

뉴욕주 일부 시의원들은 실제로 로윈의 청원을 검토 중이라는 답변을 보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WP는 맨해튼 규정상 도로명으로 채택된 인물은 최소 사후 2년 이상이 돼야 하지만, 맨해튼 지역위원회(community board)의 재량에 따라 예외 경우도 허용된다고 전했다.

로윈은 “도로명 규정이 바뀔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이미 로스앤젤레스(LA)에는 오바마 전 대통령의 이름을 딴 거리가 두 곳이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캘리포니아주 LA 지역에는 첫 흑인 대통령인 오바마 전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로데오 길’이 ‘오바마 대로'(Obama boulevard)로 바뀐 사례가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