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를 위한 따뜻한 손길, ‘디아트 치과’

by reporter
0 comment 2212 views

건강한 치아는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치아 통증을 느낄 때만 치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된다. 아무리 맛 좋고 영양가 만점인 음식들이 즐비하게 차려져 있어도 치아가 좋지 못하면 그 모든 것이 그냥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다. 치아 건강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지속적인 관리와 철저한 예방 인식이 자연스럽게 몸에 베어 있어야 가능한 것이다. ‘치과’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통증 후 치료’라는 인식이 높다. 하지만 플레이노에 위치한 ‘디아트 치과’는 무엇보다 건강한 치아를 위한 관리와 유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환자 한 명, 한 명의 치아 건강을 세심하게 돌보는 ‘디아트 치과’의 서예준 원장을 만났다.


조훈호 기자 news@koreatimestx.com

풍부한 경험과 실력에서 나오는 세심한 치료

디아트 치과 서예준 원장은 연세대 치과대학과 UCLA 치과대학을 졸업한 풍부함 겸험과 실력을 갖춘 치과 의사이다.

서예준 원장은 2000년도 연세대 치과대학을 졸업한 뒤 치과 의사로서 풍부한 경험을 꾸준히 쌓아왔다. 보철과 전공으로 크라운뿐 아니라 임플란트 치료가 생소한 시기부터 남들보다 앞서 다양한 임플란트 임상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임플란트 시술 시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대학원 과정에 입학해 환자 치료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도 참여하며 한층 성장한 치과 의사로 자리매김했다.

서 원장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2018년 UCLA 치과대학에 입학, 2010년에 미국 치과의사 면허를 획득하면서 한국과 미국을 아우르는 뛰어난 실력의 치과 의사로 거듭난 뒤, 2011년 달라스에 이주해 2012년 지금의 ‘디아트 치과’를 개업했다.

“환자들이 호소하는 통증이 무엇인지, 그리고 가장 최선의 치료가 무엇인지에 대해 한 분, 한 분과 많은 대화를 하려고 노력해요. 환자와의 친밀성이 높아지면 치료 효과도 좋아진다고 생각해요”

지난 20년간 쌓아온 풍부한 임상 경력의 베테랑 치과 의사에게서 풍겨지는 신뢰가 믿음이 서예준 원장의 따뜻한 말투에서 묻어져 나온다. 환자는 단순히 치료를 받는 입장이 아닌, 함께 치료 과정을 상의하고 결정하는 주체로서 여기는 그의 세심한 환자 중심 치료 철학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치료보다 더 중요한 것은 관리와 유지입니다”

디아트 치과 서예준 원장이 가장 강조하는 것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예방과 치료 후 관리이다. 디아트 치과의 전 의료진들은 이 부분을 가장 신경 쓰며 환자가 스스로 자신의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는다.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측정하는 가장 객관적인 방법인 ISQ(Implant Stability Quotien)을 활용해 환자의 임플란트 상태를 꼼꼼히 살핀다.

디아트 치과만의 장점은 임플란트에 특화된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나타난다. 임플란트 후 6개월마다 정기 체크를 시행하며 철저한 관리를 하는 시스템이다. 주기적으로 임플란트 주변 잇몸의 건강 여부도 관리한다. 단순히 한번의 치료로 모든 치료 과정이 끝나는 것이 아닌, 재발을 예방하고 오히려 더 건강한 치아로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치과 주치의로서의 임무를 다하고자 서예준 원장과 디아트 치과 전 직원들은 노력하고 있다.

“디아트 치과에서 치료받은 뒤 꼼꼼하게 관리해주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어요. 단순히 치료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제 치아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써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환자들의 마음을 읽어주고, 가장 최선으로 치료에 힘쓸 뿐 아니라, 치료 후 관리에서 오히려 더 세심하게 환자를 돌보는 따뜻한 마음이 환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다.

‘나보다 더 나의 치아를 잘 알고 사랑해 주는 곳’, 바로 디아트 치과이다.

환자가 치료에 만족할 때, 그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하루 종일 환자 치료에 전념하다 보면 어느덧 피곤이 쌓이게 마련이다. 하지만 서예준 원장은 계속되는 치료 스케줄에도 늘 푸근한 미소를 잃지 않는다. 항상 한결 같은 미소를 보일 수 있는 비결은 바로 환자에게서 나온다.

서예준 원장은 좋지 않은 치아로 식사를 잘 하지 못하던 환자들이 치료 후 식사를 잘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는 인사 한마디에 피곤감이 싹 사라진다고 한다. 환자의 통증을 빠른 시일 안에 최소화하는 치료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자 하는 그의 따뜻한 마음이 서예준 원장이 늘 치료에 최선을 다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플레이노 H마트 쇼핑센터에 위치한 ‘디아트 치과’, 환자들과 동고동락한 시간이 어느덧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고 있다. 병원문을 들어서며 들을 수 있는 친절한 목소리, 그리고 치료실에 들어서며 볼 수 있는 서예준 원장과 의료진들의 따뜻한 미소와 손길에 많은 환자들이 어스틴, 캔자스시티, 오클라호마, 뉴멕시코로 이주한 후에도 의사와 환자간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많은 환자분들이 저희 디아트 치과에서 치료받으신 후에 자발적으로 홍보 대사가 되어주고 계세요. 그렇게 소개 받으셔서 오신 분들을 위한 저희 또한 최선을 다하고, 또다른 혜택으로 감사함을 전16하고 있답니다”

디아트 치과
주소: 3420 K. Ave. #140, Plano, TX 75074 (플레이노 H마트 쇼핑센터 내 위치)
예약 및 문의: 972-424-8023
홈페이지:
www.d-artdental.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