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옥타, 한국 환경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by admin
0 comment 302 views
  •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 통한 해외 환경사업 공동 수주 추진
  • 환경산업 해외진출에 큰 도움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과 8월 28일(수) 경기도 고양시 KINTEX 월드옥타 본부사무국에서 환경분야 업무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월드옥타 하용화 회장과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 및 양 기관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에 따라 월드옥타는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해외 환경사업에 대한 수요, 입찰, 기술 등의 환경정보 교류 △국내 우수기술 보유기업 해외진출 및 사업화 지원 △해외 환경사업 공동 수주 및 추진 등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건축, 재활용 및 친환경 사업인들로 이뤄진 월드옥타 제5통상위원회는 “개발 도상국 및 해외현지에 모국의 우수한 친 환경 기술을 영입하고 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월드옥타가 그동안 무역부분에서 모국경제 발전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기여해 왔는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가간 환경분야 수주 및 교류에서도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환경오염방지의 기술·경험을 보유한 공단과 세계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구축된 월드옥타 간 협력시 우리나라 환경산업의 해외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옥타는 7천개가 넘는 회원사를 보유한 재외동포의 경제 중심단체로 38년간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차세대 육성, 모국 청년들의 해외 취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자원순환촉진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관련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환경관련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기사제공 월드옥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