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언론인 국제심포지엄] 세언협-함양산삼엑스포, 업무협약 체결

by admin
0 comment 269 views

■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 위한 협력 약속

[세계한인언론인협회 공동취재단]
글_최윤주 기자 | 사진_배영훈 기자


전 세계 40여개국 180여개 한글매체 발행인 및 기자들의 네트워크인세계한인언론인협회(회장 전용창. 이하 세언협)가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함양군과 체결했다.

10일(목) 함양군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장순천 사무처장, 함양군의회 황태진 의장이 참석했다.

함양군-세언협 업무협약-3+.jpg

세언협과 함양군,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엑스포 성공을 위한 업무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해외 홍보 및 공동사업을 긴밀히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향후 세언협은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회원국 대상 엑스포 관람객 유치 △산양삼과 가공제품 판로 개척 △엑스포 프로그램 참여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등에 힘을 모으게 된다.

함양군-세언협 업무협약-2+.jpg

서춘수 함양군수는 “지리산 속 낙후된 오지였던 함양이 세계속 함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세계한인언론인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력을 당부한다”며 글로벌 홍보 네트워크 구축에 기대감을 피력했다.

엑스포 조직위원회 장순천 사무처장은 “세언협의 전폭적인 홍보와 협력에 힘입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방문할 국내외 13개국 130만명의 관람객들이 흡족할만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세계한인언론인협회 전용창 회장은 “한국 최대의 한인언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세언협과 함양군이 힘을 합친다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놀라운 효과를 펼치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협력방안 모색을 통해 함양군 농산물 수출에도 기여할 뜻을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