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9일, 달라스 한국문화 경연대회 열린다

9일, 달라스 한국문화 경연대회 열린다

by admin

퀴즈대회, 가사 및 시 낭송, K-pop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
휴스턴 한국교육원 주최…올해 2회째

휴스턴한국교육원(원장 최한자)은 11월 9일(토) 달라스 한국문화 경연대회를 실시한다.

지난해 처음 실시된 이래 호평을 받은 한국문화경연대회는 한인 2세 및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한국어 지식과 실력을 겨루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Pop의 열정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이다.

경연은 △한국 및 한국문화에 대한 지식을 겨루는 퀴즈대회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한국어 채택학교 Non Heritage 학생들을 위한 가사(또는 시) 낭송 △K-Pop 경연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상금도 푸짐하다. K-Pop 부문에서는 팀당 1등 300달러, 2등 250달러, 특별상 2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되며, 퀴즈대회는 1등 250달러, 2등 200달러, 특별상 150달러의 걸려있다.

K-Pop 가사 외우기 수상자는 1등 200달러, 2등 150달러 상당의 아마존 상품권을 받게 되고,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가 제공된다.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간단한 식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퀴즈 대회에서 Non Heritage 최고 득점자를 위한 특별상을 마련하여 한인 2세들과 외국인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휴스턴한국교육회 주최 달라스 한국문화 경연대회는 9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세미한교회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