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4월 18일, 전국 수학과학 경시대회 개최

4월 18일, 전국 수학과학 경시대회 개최

by admin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주최
미주 37개지역에서 동시 시행
4월 16일까지 온라인 등록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Korean-American Scientists and Engineers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전국 수학과학경시대회가 오는 4월 18일(토) UNT Business Leadership 빌딩에서 열린다.

이번 경시대회는 미주 37개 지역에서 동시에 시행되며, 출제문제는 미 전역에서 동일하게 제시된다.

수학경시대회 참가대상은 4학년에서 11학년이다.
4학년에서 8학년까지의 저학년은 60분동안 30문제를 풀어야 하며 9학년~11학년은 90분동안 30문항의 문제가 출제된다. 앞부분은 객관식, 뒷부분은 주관식 문제로, 오답에 대한 패널티는 없다.

이전대회 출제경향으로 봤을 때 문제유형은 뒤로 갈수록 고난이도의 풀이능력의 요한다. 공교육 트랙과 동일한 선상의 학습범위에서 문제가 출제된다.

수학 시험을 마친 후에는 선택한 학생에 한 해 과학대회가 실시된다. 과학대회는 ‘경시대회’라는 딱딱한 개념에서 탈피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시험이나 경쟁 위주의 경시가 아니라 과학의 재미와 독창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0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수학경시대회는 4월 16일(목)까지 인터넷 등록을 접수받는다. https://nmsc.ksea.org에 접속, <21. North TX>를 선택한 후 참가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메일 중복 접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2명 이상의 자녀를 등록할 경우 각각 다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야 한다.

인터넷 등록시 20달러, 4월 18일(토) 현장 등록시에는 25달러의 접수비가 필요하다. 당일 현장 접수 및 등록은 정오부터 실시된다.

2020국 수학과학경시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nmsc.ksea.org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kesa.north.texas@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