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텍사스, 긴급행정명령 돌입…20일(금) 자정부터

텍사스, 긴급행정명령 돌입…20일(금) 자정부터

by admin
[텍사스 코로나 19 긴급행정명령의 모든것]
  • 텍사스 전역 식당, 투고만 가능
  • 체육관·술집·마사지 업소 강제 폐쇄
  • 3월 20일자정부터 4월 3일까지


20일(금) 밤 11시 59분부터 텍사스 전역의 식당들은 실내에서 음식을 팔 수 없게 된다. 모든 학교의 수업이 중단되고, 체육관·술집·마사지 업소의 영업이 폐쇄된다.

그렉 애보트 주지사의 행정명령으로 취해진 이 조치는 텍사스 내 30개 이상의 카운티를 대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실행된다. 이번 폐쇄는 오는 4월 3일까지 텍사스 전역에서 실시되며, 이는 추후에 연장될 수 있다.

텍사스 행정명령의 구체적 내용을 살펴본다.


1. 이번 조치는 왜 내려졌나.

사람이 사람을 만나고, 많은 사람들이 한 장소에 밀집해 상호 접촉하는 횟수를 줄일수록 코로나 19 확산은 더 빨리 억제될 것이다. 행정조치 만료를 앞당기는 길은 대중 접촉을 줄이는 것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2. 행정명령은 어디까지 미치는가?

이번 조치는 텍사스 주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사회적 모임’은 10명 이내로 제한된다. 단, 교회와 장례식은 예외다.

그러나 그렉 애보트 주지사는 코로나 19 확산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모임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전환하고, 장례식이나 결혼식 등 불가피한 모임은 가능한 최소화하고 사람간의 간격을 충분히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3. 실내에 피신해야 하나?

이번 명령은 셸터 피신을 의미하지 않는다. 보건 당국은 필요한 물건 구매나 야외 산책·달리기 등 적당한 운동을 위한 외출을 제외하면 가급적 바깥 출입을 삼가할 것을 당부한다.
물론 식료품점·주유소·공원·은행에 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재택근무가 가능한 직종은 가급적 집에서 일하는 게 좋다.


4. 어떤 직종이 문을 닫는가?

레스토랑의 경우 실내에서 음식을 먹는 행위가 불가하다. 고객들은 음식을 픽업해 가져가야 한다. 체육관, 마사지업소, 학교, 술집 등 여러 사람이 모이거나 1대1 접촉이 밀접한 업종은 당분간 폐쇄조치된다.

요양원이나 은퇴센터, 장기 요양시설 등 고위험군 환자들이 밀집한 곳의 방문이 불허된다.


5. 폐쇄조치에는 대학도 포함되는가?

텍사스 내 모든 학교, 즉 공립학교와 사립학교, 칼리지와 대학 등이 모두 해당한다. 일부 교육시설의 푸드코트에서 테이크 아웃만을 허용할 수도 있다. 이는 학교결정에 따라 달라진다.


6. 이 같은 조치가 얼마나 지속될까.

현재 취해진 행정명령은 3월 20일 오후 11시 59분부터 4월 3일 오후 11시 59분까지다. 그렉 애보트 주지사는 바이러스 확산 상황에 따라 행정명령이 연장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7. 누가 명령을 집행하는가.

정부기관과 사법당국이 집행한다. 예를 들어 이 기간동안 술집이 영업을 한다면 텍사스 알코올음료알콜음료 술판매 라이센스를 박탈할 수 있다.
그렉 애보트 주지사는 “행정조치를 위반할 경우 삶의 터전인 사업이 위태로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주변에 널리 알려주세요. )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