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코로나19 실제감염, 통계의 11배”

by admin
0 comment 510 views
컬럼비아대 시뮬레이션 분석 결과
2개월 안에 65만명 감염자 발생
확산 억제 이뤄지면 6월말 정점



미국내 코로나 19 실제 감염자 수가 통계수치의 11배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1일(일) 뉴욕 타임즈(NYT)는 “컬럼비아 대학 연구팀의 시뮬레이션 결과 통계에 드러나지 않은 ‘숨은 감염자’ 수가 확진 환자의 11배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이는 현재 미국내 확진자수가 2만명 가량인 것을 기준으로 했을 때 실제 감염자 수가 22만명에 육박할 수도 있다는 의미다.

컬럼비아 대학 연구팀은 이번 분석에서 강력한 방역대책으로 코로나 19 확산을 빠르게 저지하더라도, 2개월 안에 65만명의 감염자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통계에 드러나지 않은 ‘숨은 감염자’는 지역사회 감염 및 빠른 확산의 전파자가 될 수 있어 강력한 방역대책을 무색케 하는 수십만명의 슈퍼전파자가 될 수도 있다.

연구진은 미 보건당국이 코로나 19 확산 저지에 실패할 경우 확진자 수는 5월 중순 정점을 찍을 것으로 전망했다.
방역정책이 적절하게 취해져 일정부분 억제가 이뤄진다면 확산속도가 다소 누그러져 6월말 경에 정점을 찍게 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