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인 대상 코로나 검사 “지금 신청하세요”

한인 대상 코로나 검사 “지금 신청하세요”

by admin
2.7k views
· 달라스 한인회로 사전 신청
· 9월 3일(목) 달라스 한인문화센터에서
· 철저한 소독과 방역 하에 실시 예정

달라스 한인사회 최초로 한인만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무료 검진이 실시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한인들만을 대상으로 한 검사가 진행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달라스 한인회-민주평통달라스협의회(회장 유석찬)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텍사스 내에서 1만건 이상의 테스트를 완료한 의료전문기관 Wellness Health Lab에서 실시한다. 검사결과는 48시간 안에 이메일을 통해 개인 통보된다.

[한국언론진흥재단 공익광고]

철저한 살균 및 방역상태에서 진행되는 한인 대상 코로나19 검사는 9월 3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네시간동안 진행된다.

DFW 지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검사는 사전 예약한 100명에 한해 실시된다. 이메일(dallaskorea@gmail.com)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메일 계정이 없을 경우 달라스 한인회(972-241-4524)로 전화문의하면 사전 예약 및 관련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청시 이메일 제목에 반드시 [진단검사 접수]라고 기입해야 하고, 메일 내용에 △이름(영문)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를 적어야 한다.

검사시간은 임의로 배정되며, 검사자는 예약시간 20분 전에 도착해야만 코로나19 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 검사장에 올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검사 전 해열제를 복용해선 안된다.

목과 코에서 검체를 채취하는 비강면봉검사로 이뤄질 예정이며, 검사가 실시되는 9월 3일(목) 현장에서 공동 주최자인 한국 홈케어가 한국어 통역 및 검사진행을 돕게 된다.

유석찬 회장은 “언어장벽과 체류신분, 비용 등 다양한 문제로 코로나19 검사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는 이민사회 여건을 고려해 한인 동포들만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검사를 추진했다”고 밝히며 DFW 한인사회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철저한 주의와 감염예방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한편 무료 코로나19 검사가 실시되는 달라스 한인문화센터는 전문 방역업체가 실시하는 살균 및 소독작업이 검사 전후에 꼼꼼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