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미주한인뉴스 세계한인언론인 “온라인 심포지엄 연다”

세계한인언론인 “온라인 심포지엄 연다”

by admin
  • 온오프라인 병행한 하이브리드 국제심포지엄 개최
  •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재외한인언론 역할 및 방향성 제시


전 세계 재외동포 한인언론인들 네트워크인 세계한인언론인협회가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제19회 세계한인언론인대회` 겸 ‘제10회 세계한인언론인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0 재외동포 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여파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펼쳐지는 개막식과 국제심포지엄은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남산 밀레니엄 힐튼 호텔 3층 아트리움에서 열린다.

협회측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국민의 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설훈·김석기 양당 재외동포위원장,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등 재외동포 정책을 관장하는 국내 정치인 및 유관기관의 주요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19, 재외동포 언론의 역할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코로나19와 재외동포사회’ ‘재외동포 한인언론 지원정책 및 과제’ ‘재외동포 미디어의 변화방향 설정’ 등을 심도있게 다룬다.

또 김성호 한국방송역사연구소장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 송은영 박사의 ‘호감과 신뢰의 명품 이미지 메이킹’,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박기태 단장의 특별강연, 인기 유튜버 김태현 기자의 ‘유튜브 영상 제작의 실제’ 등 재외동포 언론의 디지털 혁신을 고무하고 역할을 강화하는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세계한인언론인협회는 전 세계 40여 개국 180여 개의 한글 매체가 회원사로 가입된 글로벌 한인언론 네트워크다. 2002년 제1회 재외동포기자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100여명의 재외동포 언론인들이 고국을 찾아 세계한인언론인대회와 국제심포지엄을 열어왔다.


최윤주 기자 editor@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