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경제뉴스 600달러 현금 지원 “다음주 초부터 지급”

600달러 현금 지원 “다음주 초부터 지급”

by admin
  • 연방상하원 통과, 대통령 서명후 빠르게 지원
  • 1차 지원때 시스템 구축, 빠른 현금발송 가능
  • 성인과 부양자녀 1인당 600달러씩 지급


1인당 600달러씩 지급되는 경기부양 지원금이 이르면 다음주부터 시작된다.
21일(월) 스티브 므누신 연방 재무장관은 추가 경기부양 패키지 합의안이 연방 상하원에서 전체 표결로 확정돼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하면 “다음주 초에 지원금 지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히며 “많은 미국인들에게 연말연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1차 경기부양금 지급의 경우 법제정 후 2주가 지난 후 현금 발송이 이뤄졌지만, 지금은 이미 시스템이 갖춰서 곧바로 현금지원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특히 1차 지원때 디렉 디파짓으로 계좌이체 입금이 이뤄진 납세자들은 이번에도 가장 빨리 지원금을 받게 된다.

21이 연방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공개된 세부내용에 따르면 현금 지원은 개인 연소득 7만 5,000달러(부부합산 15만달러) 이하인 가정의 성인과 부양자녀 1인당 600달러씩 지급된다.

이번 법안은 중소기업 및 스몰비즈니스 대상 2차 PPP 대출 대상을 2020년 중 어느 한 분기라도 2019년 같은 기간 매출에 비해 25% 이상 감소한 회사로 직원 300명 이하의 업체이어야 하며 대출액은 최대 200만 달러를 넘을 수 없도록 했다. 또한 PPP 대출 탕감액을 사업운영 경비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세제 헤택조항도 포함했다.

이밖에 백신 배포를 위한 630억 달러, 렌트 보조와 퇴거금지 연장 지원을 위한 250억 달러, 대학 및 학교 지원을 위한 820억 달러 등도 담겨있다.



최윤주 기자 editor@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