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3월 4일 트럼프 재취임?’ … 연방의사당 보안 강화

‘3월 4일 트럼프 재취임?’ … 연방의사당 보안 강화

by admin
  • 음모론·가짜뉴스 계속
  • 연방 의사당 보안 강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4일 다시 취임할 것이라는 일부 극단주의자들의 음모론 속에 연방 의사당 침입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보안이 강화됐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의회경찰은 3일 성명을 내고 “우리는 확인된 민병대 그룹이 4일 의사당을 침범하려는 음모를 보여주는 정보를 입수했다”며 의회 경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의회경찰은 “우리는 이 정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의회 의원이나 의사당에 대한 잠재적 위협을 인지하고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사당 주변에 구조물을 설치해 물리적 경계를 구축하고 인력을 늘렸으며 지역 및 연방 정부 파트너들과 협력해 상당한 보안 업그레이드를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위협은 의회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인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던 1월6일 수천명의 트럼프 지지자들이 의사당을 습격한 지 거의 두 달 만에 나왔다고 AP는 전했다.

CNN도 연방수사국(FBI)과 국토안보부의 정보에 따르면 극우파 민병대 조직 ‘스리 퍼센터스’ 회원을 포함한 극단주의자들 사이에 ‘3월4일 음모론’ 논의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극우 음모론 집단 ‘큐어넌’의 이론가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4일 대통령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CNN은 전했다.

본래 연방 의회가 정했던 대통령 취임일은 3월4일이었으나 1933년 비준된 수정헌법 제20조에 따라 1월20일로 변경됐다. 1793년부터 1933년 사이에 취임식은 종종 3월4일 또는 그 무렵에 있었다고 CNN은 전했다.

다만 한 소식통은 극단주의자들의 논의는 “대부분 온라인상의 대화일 뿐”이라며 이를 행동에 옮기기 위해 누군가 반드시 워싱턴 DC로 온다는 것을 나타내지는 않는다고 지적했다고 CNN은 전했다.


Copyright ⓒ 미주한국일보 http://koreatime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