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헤드라인 뉴스 “마스크 착용 ‘필수’인 곳은 어디?”

“마스크 착용 ‘필수’인 곳은 어디?”

by admin
  • 연방정부 건물 및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필수’
  • 대형마켓, 자체 규정으로 고객에 ‘마스크 착용 요구’


그렉 애보트 텍사스 주지사가 3월 10일부터 텍사스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규제를 철폐했지만, 대형 유통매장은 의료전문가와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자체적으로 ‘매장 내 마스크 착용’ 규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그렉 애보트 주지사의 행정명령은 “3월 10일 이후 어떤 관할권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강요할 수 없지만 사업체 규정에 따라 운영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어, 기업이나 사업체가 직원이나 고객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구할 수 있다.

또한 연방정부의 마스크 의무화 조치에 따라 연방정부 건물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버스·지하철·승차공유·비행기 등 대중교통 수단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마스크 착용과 관련한 텍사스 내 대형매장의 지침을 소개한다.

◎ Albertsons/Tom Thumb/Randalls | 마스크 착용 권장

알버슨 / 탐떰 / 랜달스는 3월 10일 이후 매장내 마스크 착용은 ‘권장사항’이라고 밝혔다.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지만 강제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기업 대변인은 “매장 소독을 강화하고 사회적 거리 유지 규정을 유지하면서 추후 상황을 주시할 것”이라며 “안전 정책에 변화가 있을 경우 신속하게 고객과 협력사, 판매업체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 ALDI | 마스크 착용 요구

ALDI는 지난해 7월 17일부터 시행해 온 ‘매장내 마스크 착용’을 유지한다.
ALDI는 성명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과 복지, 그리고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직원과 고객은 매장 내에서 코와 입을 가리도록 하는 현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며 “CDC의 지침을 지속적으로 참고하여 향후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들에게 알리겠다”고 밝혔다.


◎ Costco | 마스크 착용 요구

코스트코는 그렉 애보트 텍사스 주지사의 발표 이후 마스크 착용과 관련한 어떠한 정책 변화도 보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11월 10일 이후 모든 직원과 고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고 있는 코스트코는 “매장내 지침은 변동없이 유지되니 고객이 혼란을 겪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H-E-B/Central Market | 직원은 의무, 고객은 촉구

H-E-B와 센트럴 마켓은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은 유지하되 고객들에게는 ‘촉구’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업은 성명서에서 “주 전체에 걸친 마스크 의무화 조치는 사라졌지만, H-E-B는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H-E-B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소비자들에게 필수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로서 고객의 건강과 안전에 초점을 맞춰 모든 파트너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요구할 것이며, 매장에 있는 고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Kroger | 마스크 착용 요구

크로거는 식품점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유지한다.
“고객과 직원들의 지속적인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크로거는 직원 모두 백신을 맞을 때까지 모든 점포에 마스크 착용 강제조치를 계속 요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크로거는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백신을 맞은 직원에게 100달러의 1회성 급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routs | 마스크 착용 요구

스프라웃 대변인은 “고객에게 매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페이스 쉴드(face shield)도 허용한다.
스프라웃은 고객이 의학적으로 마스크나 페이스 쉴드 착용이 어려울 경우 무료로 픽업할 수 있는 커브 사이드(curbside) 픽업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Target | 마스크 착용 요구

타겟은 기존 방침에 변화없이 모든 고객과 직원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구한다.
백신 접종자도 예외는 아니다. 타겟은 “백신을 접종한 사람도 예외없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밝히며 “마스크 착용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인터넷 결제 후 물건을 수령하는 비대면 쇼핑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 Walmart/Sam’s Club | 마스크 착용 요구

월마트는 그렉 애보트 텍사스 주지사 발표 이후 마스크 착용과 관련한 어떠한 정책 변화도 보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7월 20일 발표한 지침에 따라 월마트와 샘스클럽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 Whole Foods  | 마스크 착용 요구

홀푸드 마켓 또한 업데이트된 지침이 없다. 지난해 7월 20일 발표된 홀푸드 정책에 따라 홀푸드 마켓 매장 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필수적이다. 홀푸드 마켓 웹사이트는 매장 입구에서 장갑과 1회용 마스크를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