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1,400달러 지급 상황 “날짜까지 알려준다”

1,400달러 지급 상황 “날짜까지 알려준다”

by admin
  • IRS Get My Payment, 15일부터 서비스 시작
  • 지급방법 및 날짜까지 안내



1인당 1,400달러를 지원하는 3차 경기부양금(EIP) 지급이 시작된 가운데 연방국세청(IRS)이 지원금 지급여부를 알아보는 서비스를 15일(월)부터 시작했다.

IRS 홈페이지 내 ‘Get My Payment’ 툴을 이용하면 3차 경기부양금 지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IRS 홈페이지 <Get My Payment>에서 쇼셜시큐리티 번호나 택스 아이디 번호, 생년월일, 주소,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경기부양금 지급 여부와 입금시기, 지급방법이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IRS 홈페이지 <Get My Payment>에서 쇼셜시큐리티 번호나 택스 아이디 번호, 생년월일, 주소,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경기부양금 지급 여부와 입금시기, 지급방법이 은행 어카운트인지 우편수령인지 등이 안내된다.


‘지원금 상황 없음’(Payment Status Not Available)이라는 메시지가 뜰 경우는 아직 IRS에서 경기부양금 지급 처리를 하지 않았거나 경기부양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는 뜻이다.

‘추가 정보 필요’(Need More Information)라는 메시지는 경기부양금이 지급됐지만 우체국에서 반송된 경우다. 이 경우 새로운 주소를 세금보고를 통해 IRS에 통보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IRS 관계자는 “경기부양금 지급 확인 서비스는 하루에 한 번. 밤 시간을 활용해 지급 상황 정보를 업데이트한다”며 “경기부양금 지급과 관련 웹사이트에 공개된 정보가 전부여서 전화 문의를 해도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3차 경기부양금 지급 대상자는 연소득 7만5,000달러 이하의 개인이나 부부합산 15만 달러 이하인 납세자 1인당 1,400달러 경기부양금이 지급된다. 부양가족이 있을 경우 1명당 1,400달러가 추가된다.

특히 이번 3차 경기부양금은 1차와 2차 때와 달리 부양가족의 범위를 확장해 세금보고에 부양가족으로 등재된 대학 재학생, 성인 장애자, 부모와 조부모까지 포함됐다.

☞ 클릭 – IRS <Get My Payment> 바로 가기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