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재미과기협, 2021년 장학생 모집

재미과기협, 2021년 장학생 모집

by admin
  • 수학,과학,공학,의약학 전공자 대상
  • 학부생 20명, 대학원생 20명선발예정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조술연)가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 전역의 과학기술 분야 전공생들을 대상으로 ‘2021 KSEA Scholarship’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KSEA 장학금 신청 대상은 수학·과학·공학·의약학 분야를 전공하는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KSEA 회원이거나 신규 가입자에 한한다.

학부생의 경우 장학금 신청서 제출시 2학기 또는 3쿼터를 마친 상태여야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대학원 장학생은 석사와 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학부생과 대학원생 모두 장학금 수여시점에 재학생 신분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학부생 장학금은 최대 20명에게 지급되며 금액은 선발된 한 학생당 1,000 달러이다. 학부생 장학금에는 16명의 장학금 기부자들의 이름으로 수여되는 Named Scholarships도 포함된다.

대학원생 장학금은 한미과학협력센터(KUSCO, 이사장 노정혜)와 공동으로 선발된 대학원생 20명에게 각 1,500달러씩 수여된다.

KSEA 장학생 선정 결과는 5월중 발표되며, 대학원생 장학금 수여자들의 경우 오는 12월 15일-18일 엘에이에서 개최되는 ‘2021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UKC 2021)’에 초청되며 장학금 수상식에서 수여받게 된다.

학부와 대학원장학생 응모 마감은 2021년 3월 31일까지며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성적증명서 △추천서 2부 △영문 에세이 △이력서 등이다. 

KSEA 장학위원회(위원장 김자영 UCLA 교수)는 신청자들의 △에세이 △학업성취도 △추천서 내용 △지역사회을 위한 봉사활동와 협회활동 등에 비중을 두고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학생 신청은 웹사이트 http://scholarship.ksea.org를 통해 온라인 접수해야 하며 응시에 필요한 서류와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KSEA 장학위원회 scholarship@ksea.org
►온라인신청 및 안내 : http://scholarship.ksea.org

기사제공 :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