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루이스빌 ISD, 개학 2주만에 “확진자 696명”

루이스빌 ISD, 개학 2주만에 “확진자 696명”

by admin

 

  • 개학 당시 24명, 수업일수 13일만에 696명
  • 히브론 하이스쿨 48명으로 가장 많아
  • 텍사스 전체 감염학생 수 2만여명

 

코펠(Coppell)·플라워마운드(Flower Mound)·캐롤튼(Carrollton)·루이스빌(Lewisville) 등 북텍사스 한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루이스빌 교육구(LISD) 학생 및 교직원의 코로나19 감염이 심각한 수준이다. 

8월 11일(수) 개학한 루이스빌 ISD는 13일(금)까지 보고된 확진자가 24명에 불과했으나 개학 둘째주인 8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신규 확진자는 276명으로 늘어났고, 두번째주(8월23일-27일)에는 396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수업일수로만 따지면 13일만에 696명의 확진자가 발생, 29배가 증가한 셈이다.

LISD 통계에 따르면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는 한인학생들이 많은 히브론 하이스쿨(Hebron High School)이다. 히브론 하이스쿨은 개학 이후 8월 27일까지 총 48명의 확진자가 보고됐다. 

47명이 보고된 마커스 하이스쿨(Marcus High School)이 그 뒤를 이었고, 앨버 클릭 미들스쿨(Arbor Creek  Middle School)에서 41명, 플라워 마운드 하이스쿨(Flower Mound High School)에서 3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현재 텍사스주 교육청은 모든 교육구가 매주 코로나19 감염사례를 보고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8월 27일까지 텍사스 전체에서 보고된 감염 학생수는 총 20,256명이며 교직원 양성건수는 7,488건이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