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달라스-포트워스, 한인학생 대상 ‘장학행사’ 풍성

달라스-포트워스, 한인학생 대상 ‘장학행사’ 풍성

by admin

 

  • 달라스 한인회, 포트워스 여성회 장학행사 개최
  • 11월 20일(토) 제출서류 마감
  • 한인 학생 대상

 

코로나 19 팬데믹 가운데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한인 학생들을 위한 연말 장학행사가 풍성하다. 달라스 한인회(회장 유석찬)에서는 달라스 포트워스 지역에 거주하는 한국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포트워스 한인 여성회(회장 박기남)는 태런카운티 거주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한다.

 

◎달라스 한인회 ‘희망장학금’

달라스 한인회 ‘2021 희망 장학금’은 총 5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달라스 포트워스 지역에 거주하는 한국계 대학생 △2021 가을 학기 현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전 달라스 한인회 장학금 수혜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장학금액은 각 1,000불.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수여식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불참시 장학금은 다음 순위 학생에게 지급된다.

제출 서류마감은 11월 20일(토)이다. △신청서 △추천서 △성적 증명서 △에세이를 11월 20일(토) 자정 전까지 달라스 한인회 이메일(dallaskorea@gmail.com)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이메일 문의하면 받을 수 있다. 

결과는 11월 27일 선정된 장학생에게 개별공지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12월 4일(토) 오후 3시 달라스 한인회에서 열린다. 

관련 문의는 달라스 한인회 972-241-4524로 하면 된다.

◎포트워스 여성회 장학금

포트워스 태런카운티 한인여성회(회장 박기남) 장학사업은 2020년 처음 실시됐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개최하지 못한 추석행사 기금을 장학기금으로 전환, 차세대 한인인재 육성의 계기로 삼은 것.

올해도 포트워스 여성회 장학행사는 계속된다. 태런 카운티에 거주하는 한인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지난해 장학금 혜택을 받은 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 마감은 11월 20일(토)까지다. 신청 사이트(☜클릭) 질문 문항 답변과 성적 증명서 이메일 송부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선발자는 개별공지되며 12월 4일(토)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817-781-5016(회장 박기남)로 하면 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