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이번주 일요일, 서머타임 해제

이번주 일요일, 서머타임 해제

by admin

 

  • 7일(일) 새벽 3시를 2시로 맞춰야
  • 달라스-인천 운항시간도 조정

 

올해 일광절약시간(Daylight Saving Time. 이하 서머타임)이 이번주 일요일인 7일 해제된다.

이날부터 새벽 3시를 2시로 맞춰야 한다.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는 자동으로 시간이 바뀐다.

서머타임이 해제됨에 따라 대한항공과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DFW-인천간 출도착 시간도 일부 조정된다.

대한항공은 DFW 공항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이 변경된다.

현재 대한항공 DFW 공항 출발편 시각은 오후 12시 35분이지만, 서머타임이 해제되는 11월 7일 이후는 11시 35분으로 바뀐다.
달라스로 귀항하는 항공편은 한시간 앞당겨져 오전 8시에 도착한다. 인천공항 도착시간과 출발시간은 종전과 같다.

아메리칸 에어라인 DFW 공항 출발편과 도착편 시각은 기존 스케줄과 동일하다. 한국으로 운항하는 AA 출발편은 기존과 동일하게 DFW 출발시간 오전 10시 40분, DFW 도착 시간 3시 50분이다.

대신 한국에 도착하는 시간과 한국에서 출발하는 시간이 달라진다. DFW를 출발한 인천행 항공편은 기존 한국 도착시간이 오후 3시 25분이었지만, 11월 7일 이후부터는 4시 25분에 도착한다. 

인천을 출발해 달라스에 도착하는 AA 귀항편 시각은 지금까지 오후 5시 30분에 출발했으나, 11월 7일부터는 오후 6시 35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한다.

미국에서 서머타임이 시작한 것은 1차 대전 당시인 1918년 3월 19일부터다. 연방정부에 도입됐다. 1966년부터는 동일시간제법이라는 이름으로 전국에서 시행됐다.

서머타임은 매년 3월 두번째 일요일에 시작해 11월 첫번째 일요일에 해제된다.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