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VID-19 CDC “한국 여행금지”…위험도 최고등급 격상

CDC “한국 여행금지”…위험도 최고등급 격상

by admin

 

  • CDC “한국 여행 가지 마라”
  • 코로나 19 위험도 4단계 중 최고등급
  • “가야 한다면 백신-부스터샷 필수”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 19 여행위험국가 경보에서 한국을 최고등급으로 상향 조정했다. 코로나 19 위험도 4단계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CDC는 14일(월) 여행경보 조정에서 한국을 가장 위험한 수준인 ‘Level 4: Very High’로 지정하며 “한국 여행을 피하라”고 촉구했다. 

만일 한국 여행을 해야 할 경우 △여행 전에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하고, 부스터샷 등 최신 접종상태를 유지할 것 △백신 접종을 안전하게 했더라도 감염 위험이 높다는 사실을 인지할 것 △2세 이상은 실내 공공장소에서 얼굴에 꼭 맞는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할 것 △한국 정부가 요구하는 모든 권장사항을 따를 것을 권고했다.

CDC는 최근 28일간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인구 10만명당 500명을 초과해 발생한 국가를 4단계로 분류한다. CDC 여행경보는 코로나 19 감염 정도에 따라 위험도를 △레벨 1(낮음) △레벨 2(중간) △레벨 3(높음) △레벨 4(아주 높음)로 분류한다. \\

 

[Korea Times Media]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KoreaTimes 미디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기사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