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ditor's Picks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후보자 추천 접수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후보자 추천 접수

by admin
1.1K views
  • 태권도 진흥·발전 및 세계화 공헌 인사 선정
  • 전 세계 태권도인 본보기되는 작고한 태권도인 대상
  • 태권도원 명인관에 흉상과 함께 헌액

태권도를 세계에 알리고 태권도 진흥·발전에 기여한 태권도인을 항구적으로 기리는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마감은 5월 31일까지다. 헌액은 훌륭한 업적을 남긴 사람을 기리기 위해 명예의 전당과 같은 기념관에 액자나 흉상 등을 전시하는 것을 뜻한다.

태권도 진흥재단이 주최하는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자는 작고한 태권도인을 대상으로 한다. 작고한 태권도인 중 태권도 수련·교육·진흥·보급 및 기술개발과 세계화에 기여한 업적이 탁월해 전 세계 태권도인에게 귀감이 되고 존경받을 만한 인사가 추천대상이다.

선정된 인물은 전북 무주 태권도원 명인관 안에 마련된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공간에 흉상과 함께 헌액된다. 명인관 내 태권도 인물 헌액 공간에는 현재 29명의 태권도 공헌자들이 헌액돼 있다.

전 세계 태권도인의 모범이 되는 헌액 대상자는 ‘태권도 공헌 부문’과 ‘특별 헌액’ 부문으로 나뉜다.

‘태권도 공헌 부문’은 사망한 태권도인 중 세계태권도연맹(WT) 회원 국가에서 30년 이상 태권도 보급 및 교육, 기술개발과 세계화에 기여한 인물을 추천받는다.

‘특별 헌액 부문’은 태권도 발전에 공헌한 개인 및 기업인, 행정가, 연구가 중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심사평가기준을 충족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태권도를 빛낸 사람’으로 영원히 이름을 남길 공헌자를 추천하기 위해서는 △체육관련 공공기관 △외교관련 공공기관 △재외공관 △태권도 단체 △체육 및 태권도 관련 언론기관의 추천서가 필요하다.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대상 후보자 추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태권도진흥재단 홈페이지(www.tpf.or.kr) 공지사항 내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후보자 추천양식을 작성 후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서는 한국 시각으로 5월 31일 마감한다.

선정위원회의 심사 및 검증 절차를 통해 선정된 헌액 후보자는 공개검증을 거친 후 최종 선정되며 29명의 기존 헌액자와 함께 태권도원 명인관 내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공간에 흉상과 함께 헌액될 예정이다.

▶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자세히 보기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