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국에서 영어 가르치며 문화도 배우자”

“한국에서 영어 가르치며 문화도 배우자”

by admin
1.3k views

한국 교육부, 영어봉사 장학생 모집 … 6월 28일까지 지원

대한민국 교육부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열정과 봉사정신이 강한 능력있는 영어권 젊은이를 영어봉사 장학생으로 초청한다.
달라스·휴스턴을 위시한 중남부 지역에서는 25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해외 영어봉사 장학생(TaLK; Teach and Learn in Korea)은 농촌과 산촌, 어촌에 거주하는 초등학생들에게는 영어교육의 기회를 선사하고, 참가한 재외동포 장학생들은 한국문화와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국제사회의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해외 영어봉사 장학생은 영주권을 지닌 재외동포와 해외 시민권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시민권자일 경우 미국내 4년제 대학에서 2년 이상 과정을 수료한 재학생이거나 2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영주권을 지닌 재외동포일 경우 2년제 혹은 4년제 대학 1, 2학년 재학생도 지원가능하고, 영주권을 미취득한 재외국민은 거주국에서 초·중등교육을 받고 해당국 총 체류기간이 8년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기본적인 활동기간은 올해 8월 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6개월이다. 2020년 7월 31일까지 활동하는 1년 프로그램에 지원하면 장학생 선발에 우선권을 갖게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매월 150만원의 장학금을 받으며 한국의 농어촌 소재 초등학교에서 주 15시간의 방과후 수업을 진행한다. 인천, 강원, 충남, 전북, 전남 등 총 5개지역 시도에 배치된다.
2주간 한국문화 및 생활양식, 영어교수법, 학생지도법 등에 대한 사전 연수 프로그램에 참석해야 한다.

이밖에 장학생에게는 130만원 상당의 입출국 지원금과 30만원의 정착금, 개별 숙소, 외국인유학보험, 유급휴가, 장학인증서, 사전연수 및 한국문화체험 등을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28일까지로 서류 제출은 온라인 지원 후 해당 서류의 원본 및 사본을 교육원으로 우편으로 송부하면 된다. 합격자 패키지(초청장, 계약서)는 수시로 발송된다.

제출서류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휴스턴한국교육원(www.houkec.org) 홈페이지나 이메일(hkecsec@gmail.com) 또는 전화 713-961-4104로 문의하면 된다.

2019년 하반기 해외영어봉사 장학생 모집을 관장하고 있는 휴스턴 교육원 박정란 원장은 “한국을 체험하여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많은 내∙외국인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동포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