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통일 향한 “골든벨을 울려라”

통일 향한 “골든벨을 울려라”

by admin

1문제당 500불, 통일 장학금 3천불 쏜다


‘특별한 문제’를 맞추면 500달러의 장학금을 받는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회장 유석찬)가 내달 1일(토) 열리는 달라스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통일 장학금’이 걸린 특별 문제를 맞출 경우 500달러의 ‘통일 장학금’이 수여되는 것. 통일 장학금 퀴즈는 6개 문항으로 총 3000달러의 장학금이 현장에서 지급된다.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회장 유석찬)가 주최하고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가 협찬하는 ‘2019 달라스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는 오는 6월 1일 오후 3시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청소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과 통일 공감대를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는 올바른 통일관을 심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1명) 500불 상당의 상품권 △최우수상(2명) 300불의 상품권 △우수상(3명) 200불 상당의 상품권 △장려상(3명) 100불 상당의 상품권과 함께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와 수료증이 지급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는 한국에서 열리는 해외 청소년 결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항공료 일부와 체제비(숙박비)를 지원받는 특전을 받게 된다.

‘2019 달라스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는 한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출전 가능하다.

goldenbelldallas2019.eventbrite.com에서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며 참가 등록비는 무료다. 등록을 완료한 학생은 예상문제지를 받아 퀴즈대회를 준비할 수 있다. 등록은 27일(월) 마감된다.

통일 골든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nuacdallas2019@gmail.com 또는 전화 214-405-9490으로 하면 된다.

조훈호 기자 news@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