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불꽃놀이, 어디로 갈까?

불꽃놀이, 어디로 갈까?

by admin
  •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장소 총정리

7월 4일, 독립기념일이 되면 미국 전역이 떠들썩한 축제 분위기가 된다. 거리행진이 열리고, 각종 운동경기와 공연이 줄을 이으며,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수놓는다. 북텍사스도 예외가 아니다. 도시별로 펼쳐지는 각양각색의 행사들은 더운 여름날 가족과 함께 즐기는 멋진 휴가가 될 수 있다. 가장 미국적인 축제인 독립기념일을 즐길 수 있는 각종 행사와 불꽃놀이 정보를 소개한다.


7월 3일(수) | ADDISON
KABOOM TOWN
4970 Addison Circle Dr. Addison, TX 75254

북텍사스 지역 최고의 불꽃놀이 중 하나인 에디슨(Eddison) 시 카붐타운(Kaboom Town)은 DFW 최대의 불꽃놀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 오후 4시에 개장하는 Circle Park에서는 저녁 10시까지 각종 음식과 게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들이 운영되니 가족들과 일찌감치 나들이에 나서도 좋다. 무료입장으로 운영된다.
에디슨 카붐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인 비행기 쇼는 오후 7시 15분부터 진행된다. 이날의 백미인 불꽃놀이는 오후 9시 30분부터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불꽃놀이가 터질 때 FM 102.1을 맞춰 들으면 더욱 특별한 불꽃놀이쇼를 만끽할 수 있다.
에디슨 카붐타운 독립기념일 축제는 야후닷컴이 꼽은 북텍사스 불꽃놀이 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렸고, 월스트리트저널과 USA 투데이, 미국불꽃협회(APA) 등에서 ‘미국 10대 불꽃놀이’로 선정한 바 있다.

7월 3일(수)-6일(토) | ARLINGTON
JULY 4TH FEST
2201 E Road to Six Flags St, Arlington, TX 76010

7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알링턴 식스 플래그(Six Flags)에서 펼쳐지는 축제는 미국의 전통과 역사뿐 아니라 가장 현대적이고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독립기념일 행사다. 독립기념일이 단순한 휴일이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미국의 역사적인 날인만큼, 식스 플래그 독립기념일 축제는 4일동안 쉼없이 계속된다.
행사기간동안 매일 밤 불꽃놀이 장관이 밤하늘을 수놓고, 불꽃놀이가 끝난 이후에는 에너지 넘치는 거품파티와 음악축제가 한여름밤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인터넷 sixflags.com/overtexas/special-events/celebration/july-4th-fest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티켓을 구매할 경우 최대 25달러를 할인받을 수 있다.

7월 3일(수) | SOUTHLAKE
SOUTHLAKE STARS & STRIPES
1400 Main Street Suite. Southlake, TX 76092

DFW 인근지역의 부촌답게 행사내용과 규모가 남달라 다양한 게임과 프로그램이 즐비하다.
모든 이벤트는 3일(수)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당일 7시 30분부터는 사우스레이크 타운 스퀘어로 진입하는 차량이 통제된다. White’s Chapel Methodist Church(185 South White Chapel Blvd)에 주차 후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모든 관람은 무료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거리와 놀거리, 먹거리 뿐 아니라 공연과 각종 행사가 가히 북텍사스 최고 수준이다.
불꽃놀이는 9시 30분에 시작되며, 모든 행사는 11시에 마친다.

7월 3일(수) | FARMERS BRANCH
Independence Day Celebration
2540 Farmers Branch Ln,
Farmers Branch, 75234

165년 이상의 미국 농민 역사가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27에이커 규모의 파머스 브랜치 역사공원 안에서 펼쳐지는 독립기념일 축제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시설과 라이브 밴드의 음악공연이 매력적인 시간이 제공된다. 6시 30분 시작해 오후 10시에 폐장한다. 불꽃놀이는 9시 30분부터 시작한다.
파머스 브랜치 거주민은 6-7월 수도세 영수증에 첨부된 ‘Firecracker Fast Pass’를 소지한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거주민이 아닐 경우 5달러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고, 3세 이하는 무료다.

7월 3일(수) | ARLINGTON
Light Up Arlington
Downtown Arlington

알링턴 인근에 거주한다면 Light Up Arlington 축제를 권한다. 6시부터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는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음악공연도 펼쳐진다. 밤하늘에 화려하게 펼쳐질 불꽃놀이는 9시 45분에 시작할 예정이다.
Light Up Arlington은 특히 가족단위 행사에 강하다. 오후 6시부터는 바운스 하우스, 페이스 페인팅 등의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개관하고, 기차도 운행된다.
푸드트럭에 가득한 각종 음식과 저녁 9시까지 이어질 라이브 공연 등도 축제 분위기를 북돋운다.
각자 아이스박스에 먹거리를 준비해올 수 있어 즐거운 가족 피그닉을 만끽하기에도 더할나위 없다. 주차와 입장료는 모두 무료다.

7월 3일(수) | LEWISVILLE
Sounds of Lewisville
150 W. Church St. Lewisville

루이스빌 시에서 마련한 Sounds of Lewisvill은 올드타운 에서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 불꽃놀이는 9시 30분에 시작한다.
허기진 배를 채울 다양한 음식과 축제분위기를 한껏 살릴 페이스 페인팅,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며, 탁트인 시야에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다는 게 최대 강점이다.
교통혼잡을 피하려면 △I-35와 Valley Ridge가 교차하는 지역의 Lowe’s △Lone Star Toyota of Lewisville Railroad Park에 주차 후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셔틀버스는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운행한다.

7월 4일(목) | DALLAS
Fair Park Fourth
1300 Robert B. Cullum Blvd. Dallas

달라스 최대의 독립기념일 이벤트장이다. 16분간의 초절정 불꽃놀이쇼가 유명하다.
정오부터 시작되는 라이브 음악공연, 분수광장에서의 물놀이, 각종 탈 것과 게임 등이 다양한 이벤트들이 특별가로 제공된다.
무엇보다 페어파크 내의 박물관 등을 이날 하루동안 특별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정오에 문을 여는 텍사스 미드웨이(The State Fair of Texas Midway)에는 각종 놀이기구와 게임, 할인점 등이 운영된다. 미드웨이는 출입구에서 8달러에 판매되며, BigTex.com에서 5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독립기념일 이벤트 기간동안 판매된 수익금은 State Fair of Texas 장학금에 기부된다.
본격적인 독립기념일 축제는 저녁 6시 45분 미국 국가 연주로부터 시작한다. 오후 7시에는 라이브 공연이 실시되고, 자타가 공인하는 달라스 최고의 불꽃놀이는 9시 37분 시작된다.
불꽃놀이는 코튼볼 경기장(Cotton Bowl Stadium) 내부, 텍사스 미드웨이 등 페어파크 내 다양한 곳에서 관람 가능하다.
스테이크 파크로 들어가는 입장료는 무료이나 주차비는 지불해야 한다. Gate 5번과 6번에서 입장하며 주차비는 차량 1대당 10달러다.

7월 4일(목) | FLOWER MOUND
Independence Fest 2019
2050 Aberdeen Dr, Flower Mound

플라워마운드 독립기념일 이벤트는 오후 5시부터 운영된다.
다양한 음악공연과 키드 존, 오토쇼, 각종 야외놀이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가득하다. 빈티지 자동차쇼와 지역 비즈니스 쇼케이스, 다양한 음료와 음식, 바우스 하우스, 암벽 등반 등이 펼쳐진다.
주차비는 물론 입장료도 무료다. 셔틀버스는 오후 4시 45분부터 시작해돼 9시 15분까지 운행한다. 불꽃놀이 시간은 9시 50분부터다.
행사장 인근지역은 2일(화) 오전 8시부터 5일(금) 오후 10시까지 통제된다.

7월 4일(목) | FRISCO
Freedom Fest
6101 Frisco Square Blvd. Frisco

맛있는 음식과 훌륭한 음악, 환상적인 불꽃놀이까지, 프리스코 프리덤 페스트는 가족 단위로 독립기념일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코스다.
Frisco Freedom Fest의 진정한 스타는 북텍사스에서도 가장 화려하기로 소문난 불꽃놀이다. 20분동안 쉴새없이 터지는 불꽃놀이는 단연 최코다. 올해 불꽃놀이는 10시부터 시작된다.
각종 이벤트는 오후 4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공달리기, 멀티플 립라인 등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은 자녀들에게 신나고 재밌는 추억을 선사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