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숨겨진 달라스 랜드마크를 찾아라”

“숨겨진 달라스 랜드마크를 찾아라”

by reporter
2.9k views

조재성 교수,‘100년 후의 도시를 설계하라’책 출간

달라스 거주 4년차인 도시계획 전문가 조재성 교수가 달라스, 시카고, 뉴욕과 서울의 주요 건축물 및 도시계획에 대해 직접 답사하며 집필한 책 ‘100년 후의 도시를 설계하라’를 출간했다.

책을 통해 조 교수는 도시 속 일상에서 흔히 스쳐 지나가는 건축물에 담겨 있는 이야기 및 도시 형성 관계 등에 대해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언어로 설명했다.

조 교수는 “어느덧 100살이 훌쩍 넘은 빌딩이 옛 모습 그대로를 갖고 살아있는 거리를 바라보며, 100년 후에도 시민들이 따뜻하고 여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도시를 그려본다”고 책 발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100년 후의 도시를 설계하라’에서는 달라스 예술지구 내 건축물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담겨 있다. 도시설계 전문가인 조 교수는 달라스 건축협회의 도움으로 명성 높은 건축가가 직접 설계한 빌딩을 직접 답사하며 느끼고 생각한 생생한 경험을 독자에게 그대로 전하고 있다.

한 예로 달라스 마이어스 심포니 오페라 하우스는 유명 건축가 아이언 페이가 설계한 건축물로 미 전역에서 오페라 하우스를 설계하긴 전 꼭 방문하는 달라스 랜드마크 중 한 곳으로 소개하고 있다.

조재성 교수가 자신이 집필한 ‘100년 후의 도시를 설계하라’ 책을 소개했다.

조 교수는 “달라스 주류 사회 문화를 알 수 있는 도시 건축물 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달라스 한인사회에 자라나는 다음 세대들에게 의미 있는 책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책은 현재 온라인서점 ‘yes24’와 ‘교보문고’ 등을 통해 e-book구매가 가능하며, 캐롤튼 소재 북나라에서 구매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조재성 교수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졸업 후 도시계획학 박사학위를 수료했다. 이후 영국 서섹스 대학교에서 박사 후 연구과정, 미시건주립대학교와 미시건대학교 교환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도시 건설 및 건축학 전문가다. 현재는 원광대학교 도시공학과 명예교수 및 서울시립대 겸임교수직을 맡고 있다.

조훈호 기자 news@koreatimestx.com

※클릭하면 한국일보 온라인 최신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