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도 7세 소년 턱에서 치아 526개나 발견돼

인도 7세 소년 턱에서 치아 526개나 발견돼

by reporter
1.8k views
인도 첸나이 소재 사비타 치대에서 공개한 라빈드라나트의 턱 엑스레이 사진. CNN 홈페이지 캡처

턱 통증을 호소했던 인도의 7세 소년의 아래턱에서 무려 526개의 ‘치아’가 발견돼 긴급히 대수술을 받는 일이 벌어졌다. 충치라고 생각해 아이를 치과에 데려갔던 부모는, 아들의 어금니 부근 아래턱 안쪽에 비정상적인 치아로 가득한 ‘종양 주머니’가 발견됐다는 소식에 깜짝 놀라고 말았다고 1일(현지시간) 미 CNN 방송 등은 전했다.

인도 남부 첸나이에 사는 라빈드라나트는 지난달 오른쪽 볼이 통증과 함께 심하게 부어오르자 병원을 찾았다. 의료진이 엑스레이와 컴퓨터단층촬영(CT)으로 살펴본 결과 ‘복합 치아종’이라는 진단이 내려졌다. 5시간에 걸친 수술 끝에 526개의 치아가 모두 제거됐다. 0.1㎜부터 15㎜까지 크기·모양은 제각각이었으나 전부 엄연한 치아였다는 게 의료진 설명이다.

의료진은 5시간에 걸친 수술 끝에 소년의 아래턱 안쪽의 ‘종양 주머니’에서 치아 526개를 모두 제거했다. CNN 홈페이지 캡처

다만 의료진도 이처럼 이례적인 복합 치아종이 생긴 이유에 대해서는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휴대전화 송전탑에서 나온 방사선 또는 유전적인 인자가 영향을 줬을 수 있다고만 추정했을 뿐이다. 라빈드라나트의 아버지는 “아이가 3살 때 오른쪽 볼이 부풀어 오른 것을 알았다”며 병원에도 갔지만, 아이의 거부감이 심해 검사를 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You may also like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