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시온마켓 오픈…한인사회 영역확장 ‘기폭제’

시온마켓 오픈…한인사회 영역확장 ‘기폭제’

by admin
  • 27일(화) 시온마켓, 기대속 오픈
  • H마트 이어 한인상권 확장 도화선 예견
  • 10월 26일 그랜드 오프닝


지난해 12월, 한인 슈퍼마켓 체인 시온마켓이 루이스빌 뮤직시티몰 내 시어스(Sears)를 매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2019년 한인 커뮤니티 최대 관심사로 주목받은 시온마켓 개점이 드디어 현실화됐다.

지난 27일(화) 문을 연 시온마켓에는 하루종일 한인들의 발걸음으로 부산했다. 아직 소프트 오픈 상태라 정육부와 수산부 등 신선제품 가동과 매장내 상품진열이 완료된 상태는 아니었지만, 북텍사스 경제상권 중심지에 자리잡은 시온마켓에 대한 한인들의 반응은 기대에 차 있었다.

루이스빌 북쪽지역에 거주하는 A씨(54세. 여성)는 시온마켓의 최대 장점을 ‘접근성’을 꼽았다. A씨는 “한인마켓에 갈 때마다 주차 때문에 애를 먹었는데, 차를 세우기 편하고 쇼핑환경도 깔끔해서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전했다.

코펠에 거주하는 B씨(76세. 여성)는 “아직 공사가 다 끝나지 않았는데도 입구에서부터 세련된 내부환경이 느껴졌다. 아직 물건 위치가 익숙하지 않아 필요한 물건을 찾느라 조금 헤매긴 했지만, 매장에 익숙해지면 훨씬 편해질 것 같다”며 쾌적한 쇼핑환경에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시온마켓 운영은 10월말 정상궤도에 오른다. 시온마켓측은 그랜드 오프닝에 맞춰 오는 10월 26일(토)과 27일(일) 양일간 뮤직시티몰 주차장에서 K-POP 페스티벌을 열 계획이다.

‘K-POP Together’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시온마켓 오픈 기념 K-POP 축제에는 8인조 걸그룹 위키미키(Weki Meki)와 4인조 걸그룹 시크엔젤(Chic Angel)이 출격한다.

‘K-POP Together’는 10월 26일(토)과 27일(일) 양일간 진행된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전체 행사 중 시크엔젤 콘서트는 26일(토) 오후 5시 20분과 27일(일) 오후 4시 15분 두차례, 위키미키 콘서트는 26일(토) 오후 8시 한 차례 열린다.

△2008년 2월 H마트 캐롤튼점 △2013년 11월 H마트 플레이노점 이 문을 연 이후 마켓상권을 중심으로 한인사회 영향권 또한 확장 추세를 거듭하고 있는 북텍사스 한인사회는 시온마켓 오픈을 기점으로 제2의 도약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전문가 케이시 리 씨는 시온마켓이 한인 거주지역 확장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케이시 리 전문가는 특히 “시온마켓 개점은 콜린스(Collins) 더 콜로니(The Colony), 덴튼(Denton)지역 등 북쪽지역으로의 한인거주지역 확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단언했다.

케이시 리 전문가는 “시온마켓 위치는 상권과 거주지역을 통틀어 북텍사스 지역의 ‘노른자’와 다름없다”며 “마켓은 주택 구매자들이 거주지를 선정할 때 결정적으로 작용하는 요소로, 시온마켓 입점은 이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한인 인구 증가와 거주지역 확장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루이스빌 시어스(Sears)가 운영중이던 건물에 들어선 시온마켓 몰은 1층과 2층을 합쳐 총 15만 스퀘어피트 규모다. 이중 시온마켓은 1층 5만 스퀘어피트 공간이 조성됐다.

현재 1층에는 파리 바케트와 시온마켓이 영업을 시작한 상태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1층 매장에는 더페이스샵 등 유명 한국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며, 공차, 위키드 스노우, 만나 샤브샤브 등의 식음료 매장과 우리 아메리카 은행, 타이탄 체어, 미용실 등 생활 편의시설이 문을 열 계획이다.  

1981년 샌디에이고에서 시작한 시온마켓이 타주에 매장을 오픈한 건 애틀란타 둘루스 점에 이어 달라스가 두번째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