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 화이자-모더나 모두 효과 미비
화이자 백신이 브라질에서 발생한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0일 보도했다. 이번 연구로 화이자 백신을 지속해서 접종하는 것이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WP는 “화이자 백신이 브라질 북부 아마조나스주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변이 바이러스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에 발표됐다”고 보도했다.
이번 연구는 변이 바이러스가 급확산하는 상황에서 화이자 백신의 효과를 증명하기 위해 진행됐다.
반면 정치전문매체 더힐(The Hill)은 화이자 백신이 남아공에서 발현한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작다는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연구원들은 B.1.351로 불리는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기존 백신들이 효과가 있는지 분석한 결과 어떤 백신과 관계없이 효과가 상당히 낮았다고 설명했다.
화이자 백신은 기존 코로나19와 비교했을 때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10.3배 효과가 낮았고, 모더나 백신 역시 12.4배 효과가 떨어졌다.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최윤주 칼럼] 끝과 이어짐
- 달라스 한인회 이사회, 만장일치로 ‘우성철’ 차기회장 추대
- TSA, 신분증 미지참 승객에 18달러 수수료 추진
- [AD]AKUS 달라스지회 ‘전한길 강연회’
- “운전면허 정보, 연방에 넘겨라?”…DHS 통합 추진에 시민권자도 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