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의원 선거권 있는 대한민국 국적자
- 정당에 소속되지 않아야
- 응모기간 8월 11일(금) 정오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22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선거를 위한 재외선거관리위원을 모집한다.
공식적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은 2024년 4월 10일. 한국으로 회송이 필요한 재외국민선거 일정은 2024년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다.
한시적 합의제 선거관리기구인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법령에 의거, 선거일 전 180일 전부터 선거일 후 30일까지 재외공관에 설치 운영한다. 이에 따라 제22대 국회의원 선출을 위한 재외선거위원회는 오는 10월 13일부터 2024년 5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명하는 2명 이내, 국회 교섭단체 구성 정당이 추천하는 각 1명, 재외공관장이 추천하는 1명 등 총 5명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상 위원은 선관위가 지명하는 2명이다.
국위의원 선거권이 있고 정당에 소속되지 않은 대한민국 국적자가 대상이다. 한국어가 가능하고 선거관리 업무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으며, 선거운동이 금지된 한국국제협력단 및 한국국제교류재단 임직원이 아니면 자격요건을 갖추게 된다.
호선된 재외선관위원은 재외투표소의 투표관리, 재외투표관리관이 행하는 선거관리사무 감독, 선거범죄 예방 및 단속에 관한 사무 등을 수행한다.
응모기간은 8월 11일(금) 정오까지다.
재외선거관리위원 지원서(컬러사진 포함) 1부, 본인승낙 및 비당원 확인서(여권 사본 포함) 1부를 koreanindallas@gmail.com 혹은 ovdallas@mofa.go.kr으로 보내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선발자는 개별통보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