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페스티벌 16일(토) 개최, “출격준비 완료”

by admin
0 comment 454 views

11월 16일(토) 캐롤튼 H마트 뒤편 주차장
K-POP 공연과 한국 전통 예술 만끽
역대 행사 능가하는 초대형 축제 예견

최윤주 기자 editor@koreatimestx.com


오는 16일(토) 열리는 2019 코리안 페스티벌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축제를 준비하는 달라스 한인사회의 움직임도 부산하다.

남녀 아이돌 그룹 2팀의 공연을 예고하며 국내외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2019 달라스 코리안 페스티벌은 역대 최대, 비교 불가의 스케일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한국 및 아시안 문화공연·수준급 로컬 공연·한류를 대표하는 K-POP 공연 등 역대 페스티벌을 능가하는 초호화 초대형 축제여서 벌써부터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4일 열린 2019 코리안 페스티벌 3차 준비모임
주 달라스 출장소 홍성래 소장이 지난 4일 열린 준비모임에서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지난 4일(월) 코리안 페스티벌 준비위원회는 마지막 준비모임이자 3차 전체회의를 갖고 코리안 페스티벌 성공 개최를 위한 만반의 채비를 다잡았다. 이날 준비모임에는 페스티벌을 주관하는 한인발전재단(KADF)과 달라스 한인회, 한인사회 각 단체장과 주요인사 50여명이 모여 분야별 역할분담과 업무간 협업체제의 골격을 다졌다.

이날 공개 발표된 프로그램에 따르면 11월 16일(토) 캐롤튼 아시안 플라자에서 열리는 2019 코리안 페스티벌에서는 △역대 최고의 K-POP 공연 △오디션을 통한 지역 예술인들의 수준높은 무대 △더욱 웅장해진 한국전통문화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른 시각부터 행사장으로 몰려드는 관객들을 배려, 페스티벌의 서막은 식전 공연으로 시작한다. 지역 뮤지션들의 역량있는 무대와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는 K-POP 커버댄스로 뜨겁게 예열된 축제 분위기는 화려하고 장엄한 어가행렬로 이어지며 본격화될 예정이다.

올해 어가행렬에는 출궁시 왕이 오르는 가마뿐 아니라 초대형 태극기와 꽃가마까지 가세, 볼거리를 가미한다. 참여인원 또한 250명 규모로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합류하게 된다. 왕과 왕비 역할은 코리안 페스티벌 역사상 처음으로 공식 파트너에 합류한 캐롤튼 시의 캐빈 화코너 시장 부부가 맡게 돼 의미를 더한다.

스누퍼
네온펀치

남자 그룹인 스누퍼와 여자 그룹인 네온펀치 공연은 낮시간과 저녁 시간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낮공연은 어가행렬과 개막행사 직후 축하공연형식으로 펼쳐지고, 저녁 6시 이후 K-POP Night에서 본격적인 무대를 이끌게 된다. 특히 K-POP Night에서는 뮤직 DJ 플래시 핑거가 가세해 페스티벌의 대미를 뜨겁게 장식할 예정이다.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중인 아이돌 그룹 2개팀이 무대에 서는 만큼 올해 페스티벌에는 역대 최고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유동 관객수를 12만명으로 예상하고 있는 2019 코리안 페스티벌 준비위원회는 한국인의 자긍심을 대내외에 각인시킬 수 있도록 최고수준의 무대와 빈틈없는 안전에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다.

전통문화공연도 빠질 수 없다. 올해 주목할 행사는 ‘모내기’ 시연이다. 200명에 달하는 인파가 함께 모내는 장관을 연출, 문화와 인종을 떠나 모두가 함께 화합의 미래를 심는다는 의미를 담은 기획이다.

2019 달라스 코리안 페스티벌의 예산규모는 40만달러. 한인 커뮤니티의 후원과 참여는 달라스 코리안 페스티벌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관건이 된다. 11월 5일(화) 현재 후원성금은 H마트 3만달러와 캐롤튼 아시아 타운 플라자 3만달러를 포함해 총 16만 2,001달러다. 캐롤튼 시의회에서는 전체 소요비용의 25%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리안 페스티벌 성공개최의 가장 중요한 조력자가 될 후원업체는 광고 크기와 노출 빈도 등에 따라 △Main Title 5만달러 △Title 3만달러 △Diamond 1만달러 △Platinum 5천달러 △Gold 3천달러 △Silver 1천달러 △Bronze 500달러 △Together 300달러로 분류된다.

홍보 및 판매 부스는 1,500달러에 임대 가능하다.

2019 코리안 페스티벌 준비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판매부스는 판매부스 1개, 홍보부스는 3개만을 남겨놓은 상태다.

3차 준비모임에 참석한 코리안 페스티벌 준비위원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