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한국뉴스 평통 부의장 김무성 ‘철회’

평통 부의장 김무성 ‘철회’

by admin

  • 가짜 수산업자 연관 과거사가 문제

  • 박주선·정갑윤 후보 거론

윤석열 대통령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수석 부의장에 김무성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 힘) 대표를 내정했으나 정식 발령을 앞두고 임명을 철회할 것으로 보인다.

이유는 김무성 전 대표와 얽힌 부정사건 때문이다.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임명 전 검증과정에서 김무성 전 의원이 가짜 수산업자 사건과 깊게 연관돼 있다는 점이 드러나 ‘내정 철회’쪽으로 기울었다는 게 중론이다.

김무성 전 의원은 과거 ‘가짜 수산업자’ 사건으로 잘 알려진 김 모 씨에게 차량을 무상제공받아 이용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다. ‘가짜 수산업자’ 김 모 씨는 유력 인사들에게 금품을 제공한 것을 폭로해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김무성 전의원이 수석부의장직을 수락하고 정식 발령을 코 앞에 둔 상황에서 결과를 완전히 뒤엎는 ‘임명 철회’가 확실시되자 여권 일각에서는 적지 않은 지적이 나오고 있다. 문제가 있다면 내정 이전에 충분히 검토할 수 있었던 사안이기 때문에 갑작스런 철회는 여권 원로 인사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의견이다.

한편, 김무성 내정자를 대신할 대체 인사에는 지난 5월까지 대통령 취임 준비위원장을 지낸 박주선 전 의원과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 등이 물망에 오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평통은 평화통일 정책 수립에 대한 대통령 자문역할을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 기구다.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rea Times 미디어 <카톡뉴스> 받는 법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 클릭하면 다양한 상품내역과 가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문 및 문의 : (카톡 ID) GlobalOKJA

 

금산인삼은 한국 인삼분야에서는 세계 최초로 유엔 식량농업기구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1500년 고려인삼 전통의 명맥을 잇는 유서깊은 특산물입니다.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