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서 1세 미만 영아 “85명 감염”

by admin
0 comment 878 views

  • 코퍼스 크리스티 지역 카운티, 3월 이후 85명 영아 감염
  • 가족간 감염 심각…”집으로 손님초대 말라”
  • 1세 미만 사망도 발생, 부검 진행중


여름철 휴양지로 유명한 코퍼스 크리스티(Corpus Christi)가 위치한 뉴에시스 카운티(Nueces County)에서 1살이 안된 85명의 아기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85명의 영아 감염은 3월 중순 이후 지금까지 누적된 수치로, 코로나19가 연령을 가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애넷 로드리게스(Annette Rodriguez) 공중보건국장은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 아기들은 아직 첫번째 생일도 맞이하지 않았다”며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를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가족 간 코로나19 전파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집으로 손님들을 초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뉴에시스 카운티 바바라 캐널스 판사는 “1세 미만의 영아가 코로나 19 양성반응을 보인 뒤 집에서 숨졌다”고 밝히며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이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7월 이후 급속 증가세를 보이는 뉴에시스 카운티는 최근 7일간의 확산률이 다른 카운티보다 월등하다. 19일(일) 뉴에시스 카운티 코로나 19 누적환자는 8,580명, 사망자는 95명이다. 인구 1천명당 감염률은 21.91명으로 상당히 높다.

2020년 7월 19일(일) 텍사스 감염통계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