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 참가자 모집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 참가자 모집

by admin

KEY POINTS

  • 7월과 8월 각각 7박 8일간 실시
  • 만 18세 이상 25세 재외동포 대학생 대상
  • 항공권 50% 및 숙식 제공

재외동포 한인 대학생이 여름방학동안 한국을 경험할 수 있는 ‘모국연수’ 프로그램이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 주관으로 진행된다.

재외동포재단은 오는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를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청소년들에게 상호 소통 및 유대감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연수는 7월 18일(화)부터 25일(화)까지, 2차 연수는 8월 1일(화)부터 8일(화)까지 7박 8일간 서울과 지방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만 18세에서 25세(7월 1일 기준)인 재외동포 대학생 및 예비 대학생으로, 전체 해외 선발인원은 1차와 2차에 각각 250명씩 총 500명이 선발된다. 그 중 북미지역에서는 회차당 35명씩 총 7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5년 이상 합법적으로 해외에 체류중인 재외동포 학생으로 △시민권자, 영주권자, 한국 국적자, 입양인 및 입양인 자녀, 다문화 가정 자녀 △독립유공자 후손, 고려인 후손, 재중동포 △재외동포 사회 기여 의지 및 한인사회 봉사 실적이 우수한 학생 △전 일정을 참가함에 있어 심신상 지장이 없는 건강한 학생 △해외 출국에 관한 주재국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학생이어야 한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왕복 항공권 50% 지원 △행사기간 중 식사 및 숙소 제공 △여행자보험 가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단, 항공권은 여수 시작 1주일 이내 입국, 연수 후 1주일 이내 출국 일정에 한한다.

참가 희망자는 재외동포재단 홈페이지(www.korean.net) 회원 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제출서류를 업로드 하면 된다. 제출해야 할 필수 서류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 △자기소개서(한글․영어 중 택일. 현지 출생여부, 거주기간 명시) △예비대학생의 경우 입학허가서이고, 선택적으로 △각종분야 특기․수상 입증서류(상장 등의 사본) △추천서(학교장, 카운슬러)를 제출할 수 있다.

대부분의 공지가 이메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는 게 좋다.

참가 신청서는 5월 9일(화) 마감하며, 참가자 선발은 5월 29일(월) 이전에 이뤄진다. 선발 결과는 www.kore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 참가자 모집 공고 바로가기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