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건강 딸기 함유 냉동과일 ‘리콜’…월마트·코스트코 판매

딸기 함유 냉동과일 ‘리콜’…월마트·코스트코 판매

by admin

KEY POINTS

  • 그레이트 밸류·레이더 팜스 냉동과일
  • A형 간염 오염 가능성으로 ‘리콜’
  • 구입확인시 제품 폐기 혹은 반품

텍사스 내 월마트(Walmart), 코스트코(Costco), HEB에서 판매된 냉동과일이 A형 간염 오염 가능성을 이유로 리콜조치됐다.

리콜조치된 제품은 멕시코에서 재배된 딸기가 포함된 냉동제품이다.

월마트에선 그레이트 밸류(Great Value)제품으로 출시됐고, 코스트코(Costco)d와 HEB에선 레이더 팜스 유기농(Rader Farms) 제품으로 판매됐다.

리콜 제품은 다음과 같다.

◎Great Value : △Sliced Strawberries △Mixed Fruit △Antioxidant Blend

◎Rader Farms : △Organic Fresh Start Smoothie Blend △Organic Berry Trio

그레이트 밸류 제품은 2023년 1월 24일부터 2023년 6월 8일까지 월마트 매장에서 판매됐고, 레이더 팜스 제품은 2022년 10월 3일부터 2023년 6월 8일까지 코스트코 도매 매장에서, 2022년 7월 18일부터 2023년 6월 8일까지 HEB 매장에서 판매됐다.

A형 간염 바이러스에 노출돼 발생하는 A형 간염은 전염성 간 질환이다.

일반적으로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오면 평균 15일에서 50일 가량의 잠복기를 거친 후 증상이 나타난다. 감기몸살처럼 열이 나거나 식욕이 감퇴하고 구역질과 구토, 전시 쇠약, 복통과 설사 등을 겪는다.

성인의 경우 황달이 생겨 눈이 노래지고 소변색깔이 진해질 수 있다. 연령이 높을수록 증상이 심해지며, 드문 경우지만 심각한 질병을 가지고 있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소비자들은 A형 간염이 간부전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경우 제품을 폐기하거나 매장에 반품하여 환불받아야 한다. 로트코드(lot code)나 해당날짜가 다른 제품은 리콜되지 않는다.

리콜 제품을 섭취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의료진과 협의해 예방접종 여부를 판단하고, 증상이 발현됐을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보건당국은 아직까지 이번 리콜과 관련한 환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매장별 리콜 제품과 로트코드, 구매가능날짜는 FDA 리콜 공지( ☜클릭)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Korea Times Media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Leave a Comment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