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내셔널 뉴스 독극물 손 소독제 “100개 이상”

독극물 손 소독제 “100개 이상”

by admin

  • FDA ‘사용금지’ 강력권고
  • 코스코·월마트·타겟 판매제품도 포함
  • 제품 확인 후 반드시 폐기


현재 미국 내에서 팔리고 있는 메탄올 성분 손 소독제 제품수가 총 101개로 늘어났다.

연방 식품의약국(FDA)은 인체에 치명적인 이들 제품의 전량 회수를 명령했다. 이들 중 77개 제품에 대해 전량 리콜 명령을 내린 상태이며, 나머지 추가로 확인된 메탄올 손 세정제들에 대해서도 리콜 조치를 진행 중이다.

FDA가 리콜 명령을 내린 제품들 중에는 대형마트 체인인 코스트코(Costco),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등에서 판매된 것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DA는 메탄올 함유 여부 테스트를 확대하면서 유해 제품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메탄올 손 소독제 사용 금지를 강력히 권고했다.

메탄올은 직접 섭취하지 않더라도 피부에 닿거나 공기를 통해서도 체내로 흡수될 수 있다. 7ml만 음용해도 실명하고 100ml를 먹으면 사망할 수 있는 위험한 독극물이다. 메스꺼움, 구토, 두통, 시야 흐림, 영구 실명, 발작, 혼수상태, 신경계 영구손상 등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독성을 가지고 있다.

해당 제품을 구입했거나 소지하고 있다면,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폐기해야 한다. 또한 해당 제품을 폐기할 때는 배수구에 담그거나 붓지 말고 유해 폐기물 용기에 버려야 한다.

FDA는 손 소독제에 대한 부작용 신고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콜조치된 손 소독제 전체 목록 보기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koreatimestx / inews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수신 방법을 묻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속보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