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로컬뉴스 “여성 STEM 전공자, 지원하세요”…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여성 STEM 전공자, 지원하세요”…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by admin
  • 차세대 여성 전문인 양성을 위한 글로벌 크로스 멘토링 프로그램
  • 7개월간 소그룹 또는 개인 맞춤 멘토링 제공
  • 이공계 대학(원)생 및 직장인 대상
  • 과학자·엔지니어·의사·대학교수 등 화려한 멘토 군단 구성



재미여성과학기술자협회 텍사스 지부(KwiSE Texas)가 여성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전공자들의 취업 및 미래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크로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로와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운데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의 후원으로 실시된다.

한인 여학생들의 지원군이 되어줄 선배 멘토는 미국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여성 연구소 과학자와 엔지니어, 의사,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다.

멘토와의 교류로 진로에 도움을 받게 될 후배 멘티는 STEM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 이공계를 전공하는 여성 학부생 및 대학원생, 직장인들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멘티에게는 소그룹 또는 1대1 개인 맞춤형 멘토링이 무료로 제공된다.

선배 전문인과 후배 전공자를 엮어 취업 및 진로 개발, 미래설계에 긴밀한 교류를 이어가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KwiSE Texas 유상희 박사

차세대 여성 과학자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열정있는 이공계 여학생들의 커리어 개발과 진로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멘토와의 교류를 통한 적극적인 지원 외에도 △커리어 페어, 커리어 세미나, 취업 세미나, 이력서 작성 세미나 등을 주최하고 △정기세미나와 재미여성과학기술자협회 학술대회 초대되며 △ 에세이 작성, 모의 면접 등에 도움을 얻고 △기관 탐방 및 커리어 개발을 위한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재미여성과학기술자협회 텍사스 지부 유상희 박사는 “휴스턴과 텍사스 A&M 중심의 멘토링을 올해 처음으로 달라스 인근지역으로도 확장해 실시한다”며 “멘토 선배와의 좋은 관계 형성을 통해 취업 및 과학 기술인으로서의 삶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고 전했다.

등록비는 무료이나 선발에는 인원제한이 있다. 선배 전문인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진로고민의 터닝 포인트를 제공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이공계 여자 대학(원)생 및 박사 후 연구원, 취업 준비생들은 kwise.texas@gmail.com으로 연락하면 신청에 필요한 자세한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윤주 기자 choi@koreatimestx.com
Copyright ⓒ 텍사스 한국일보 http://koreatimestx.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텍사스 한국일보 <카톡뉴스> 받는 법

<i뉴스넷>이 전하는 ‘텍사스 한국일보’ 실시간 카톡뉴스를 받아보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본인의 카톡을 엽니다.
2. 화면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누릅니다.
3. 화면 상단에 <ID로 추가(Add by ID)>를 누릅니다.
4. ‘inewsnet’을 입력합니다.
5. <친구추가(Add Friend)>를 누릅니다.

“카~톡!!”
이제, 발빠르고 신속한 주요뉴스를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KoreaTimesTX

http://koreatimestx.com 

[사진 및 기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